제주자치경찰 기마대, 현장 체험 승마교실 운영
제주시, 가족 사랑 승마 프로그램 운영
제주시는 ‘가족 사랑 승마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제주시 지원으로 진행되는 이번 승마교육은 한림읍 소재 힐링팜 주관으로 승마초보자를 대상으로 6월부터 4개월간 운영한다. 이론과 실기를 포함해서 모두 10회에 걸쳐 운영된다. 비용은 제주시가 17만원을 지원하고 교육생 1인당 13만원을 부담하게 된다.

제2기 현장 중심 말산업 핵심 CEO 과정 개설
건국대학교 제2기 현장 중심 말산업 핵심 CEO 과정이 6월 중 개설된다. 2개 학기 총 32주 과정으로 64개의 말산업 전반 주제로 진행하며 매주 월요일 오후 3시부터 7시까지 강의가 진행된다. 방학 중에는 해외 말산업 탐방 및 현장 강의가 있다. 지난해 각 분야의 CEO 11명이 수료했으며 올해는 20명을 모집할 예정이다.

제주자치경찰 기마대, 현장 체험 승마교실 운영
제주특별자치도 자치경찰단 기마대는 13일 제주시 아라동 소재 나나어린이집 원아 40명을 대상으로 말산업 전문인력양성센터 실내 마장에서 `어린이 현장체험 승마교실`을 운영했다고 14일 밝혔다. 관계자는 “자치경찰기마대는 매주 수요일 어린이 현장체험 승마교실을 상설 운영해 살아 있는 말과 함께하는 체험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선사한다”고 말했다.

말고기 전문점, ‘제주 옵서예’ 서문시장 오픈
비양도발전협동조합(조합장 좌성훈)은 제주 향토음식인 말고기 매장인 ‘제주 명품 말고기 전문점’을 제주 서문공설시장에 오픈했다. 제주 옵서예(‘어서오세요’의 제주방언)이란 상호를 단 말고기 전문매장은 제주 특산 명품 맛을 슬로건으로 문을 열었다. 이곳에서는 7가지의 말 구이용 등이 정육 쇼케이스에 전시돼 있으며 말비누, 화장품 등 제품도 판매한다.

파밀리에 승마장 오픈…아카데미생 모집
경기도 이천시 설성면 장천리 소재 이천 파밀리에 승마장이 6월 승마아카데미반을 모집한다. 주중과 주말로 나눠 입문반, 초급반, 구보반, 상급자반, 장애물입문·심화반으로 구성되며 1:1 분석을 통한 실력 체크도 가능하다. 또한 최근 오픈한 파밀리에 승마장은 오픈 기념으로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하고 있다.


작 성 자 : 이용준 cromlee21@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