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주 주말 ‘Enjoy 렛츠런 투어’
렛츠런파크 서울, 매주 주말 ‘Enjoy 렛츠런 투어’ 시행
처음부터 끝까지 경마진행과정 공개, 올해 명예검량위원 체험 보강

경마의 모든 것을 체험할 수 있는 ‘Enjoy 렛츠런투어’가 렛츠런파크 서울에서 매주 주말 열리고 있다.
‘Enjoy 렛츠런 투어’는 경주가 어떻게 진행되는지 시작부터 끝까지 지켜볼 수 있도록 경마진행과정을 공개하는 프로그램으로, 올해에는 명예검량위원 체험 등 새로운 코너가 보강됐다. 전검량실·후검량실·스타기수와의 만남 등 경마진행과정을 공개해 경마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색다른 체험 기회를 선물한다.
투어 코스는 ‘전검량 → 출전준비소 → 경주관람 → 후검량 → 스타 기수와의 만남 → 순위판정실’로 구성됐다.
출발 50분 전 부담중량(핸디캡)에 맞도록 선수의 체중과 기승 장구들의 무게를 측정하는 전검량에서 시작해, 경주마와 기수를 가까이에서 볼 수 있는 출전준비소를 거쳐 하마대에서 7경주를 함께 관람하게 된다.
경주 후 1등부터 5등까지 결승선을 통과한 출전마와 기수는 하마대로 들어와 후검량을 진행하게 된다. 기수와의 기념 촬영 후, 마지막 코스인 순위판정실로 이동해 최종 판정을 거치면 렛츠런 투어의 과정도 끝난다.
렛츠런투어를 체험한 한 경마팬은 “경마는 아무래도 부정적인 생각이 제일 먼저 드는데, 투어를 통해 도박보다는 가족이 즐길 수 있는 게임이라는 느낌을 받았다”며 “그냥 달리는 말에 돈을 거는 경주라고 생각했는데, 검량과 후검량을 철저히 재는 것도 그렇고 굉장히 체계적이어서 놀랐다. 다음번에는 아이들도 데려오고 싶다”고 렛츠런투어에 대한 만족감을 보였다.
렛츠런투어를 운영중인 김환욱 렛츠런파크 서울 발매팀장은 “경마는 체계적으로 운영되는 스포츠임에도 불구하고, 그동안 도박이라는 부정적인 편견이 많았다”며 “‘Enjoy 렛츠런투어’는 고객이 경마시행과정을 가까이에서 볼 수 있도록 해 ‘경마가 스포츠’라는 사실을 인지할 수 있게 도울 것”이라고 설명했다.
투어는 매주 토·일요일 각 1회 운영되며, 소요시간은 약 50분으로 전액 무료로 진행된다. 신청은 렛츠런파크 서울 해피빌 1층에 있는 초보교실(02-509-1575)로 방문 또는 문의하면 된다.



작 성 자 : 권순옥 margo@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