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안선호 기수, 김영관 조교사 1/4분기 MVP
경마담당 기자단 14명의 투표로 선정한 부산경남경마공원 1/4분기 MVP에 안선호 기수와 김영관 조교사가 선정됐다. 안선호 기수는 올해 1월부터 3월까지 99전 20승 2착 13회 승률 20.2.% 복승률 33.3%를 기록하여 다승, 수득상금, 승률, 복승률의 모든 타이틀을 휩쓸며 경마 기자단 전원의 득표를 획득했다. 김영관 조교사는 같은 기간 88전 17승 2착 7회 승률 19.3% 복승률 27.3%를 기록했다. 김영관 조교사는 지난 3월 제3회 부산일보배 특별경주에서󰡐미스엑톤󰡑과 함께 우승을 이끌어내며 지난해 4분기에 이어 MVP조교사의 영예를 안았다. 시상식은 오는 20(일) 부경 제1경주 종료후 12시45분 관람대 앞 시상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사계절 썰매동산이 훼미리마트를 만나다.
제주도에서부터 북한 개성공단에 이르기까지 편의점 시장을 이끌고 있는 훼미리마트가 KRA부산경남경마공원의 대표적인 놀이시설인 사계절 썰매동산 ‘슬레드힐’내에 경마공원점을 ’08.4.11(금) 개점했다.
편의점이 들어선 사계절 썰매동산 슬레드힐 입구의 편익지원세터는 의무실, 샤워실,탈의실, 장비보관소 등이 들어서있으며 훼미리마트는 단지 상품만 사고파는 공간이 아니라 소비자의 가장 가까이서 생활에 관한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는 `리빙스테이션`을 모토로 ,일회용품을 중심으로 200여 가지의 고유브랜드상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삼각김밥 ,샌드위치 외에도 면류, 죽, 디저트, 음료, 과자 등을 판매한다.

창원 만남의 광장에 미니호스 등장
키가 1m 되지 않는 애완용 ‘미니호스’가 창원시 반송로에 있는 창원 만남의 광장에 깜짝 등장한다.
KRA 부산경남경마공원(본부장 배응기)은 4월 따뜻한 봄날을 맞아 경마공원의 가장 큰 아이템인 말을 이용해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공간을 제공하고자 4.19(토) 창원 만남의 광장에서󰡐부산경남경마공원과 아름다운 가게󰡑가 함께하는 ‘경마공원 미니호스 체험존’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선보이는 둘리(암,7세), 엔젤(암, 7세)두마리의 미니호스는 2006년 호주에서 들여와 부산경남경마공원 ‘어린이 무료 승마체험장’과 ‘말사랑체험장’에서 활동하면서 작은 키에 앙증맞은 외모로 경마공원을 찾은 고객들로부터 인기를 독차지해 온 마필들이다.
조랑말이 각 지방에서 자생적으로 번식해 온 재래종 말인 데 비해 미니호스는 관상용으로 더 작은 말을 만들기 위해 교배를 거듭해 만들어진 희귀종이다. 이날 행사장에는 일상에서 쉽게 접하기 어려운 미니호스를 직접 만져보고 함께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포토존’이 설치되고 행사기간동안 선착순 2,000명의 참여고객에게는 미니호스와 함께 촬영한 사진이 들어간 열쇠고리와 말 인형 등 다양한 기념품도 증정할 예정이며 1일 5회 깜짝이벤트로 편자던지기 게임에 참가해 성공한 경우 직접 경주마가 신고 달렸던 실물 행운의 편자를 지급한다. 한편 ‘08. 4. 19(토) 13:00에 창원 만남의 광장 행사장에서는 KRA부산경남경마공원(본부장 배응기)과 아름다운가게 창원점(운영위원장 손명숙)은 상호 기획 홍보행사의 원활한 시행을 위해 협력하기로 하고 양해각서(MOU)를 체결한다.


작 성 자 : 권순옥 margo@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