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활승마 관련 사진.

12월 26~28일, 장애인승마지도자 양성 및 보수 교육
장애인 이해·재활승마 역할 등 배울 수 있어

한국치료및장애인승마협회가 12월 26일부터 28일까지 2박 3일간 장애인승마지도자 양성 및 보수 교육에 나선다.

이번 교육은 장애인승마지도자 신규 및 보수과정으로 진행된다. 가장 기초과정인 ‘장애인승마지도자 C’ 교육에서는 △장애인의 이해 △장애인재활승마의 역할과 대화 방법 △장애유형별 말과 장비의 선택요령을 배울 수 있다. 이외에도 지도자 B 교육은 ‘승마치료의 과학적 이론’을, 지도자 A 교육은 ‘장애유형별 프로그램의 개발’ 등의 커리큘럼으로 이뤄져 있다.

지원자격으로는 △18세 이상 장애인 승마지도에 관심이 있는 자 △3급 생활체육지도자 자격증 보유 혹은 이와 동등한 실력을 갖춘 자 △기타 사회복지 및 체육학과 졸업자 △농어촌형 승마장 및 체험승마장 운영 혹은 운영계획이 있는 자 △기존 한국치료 및 장애인승마협회 자격 보유자 중 하나라도 해당되면 가능하다.

교육 장소는 전라남도 장흥군 부산면 부춘리 458-2 장흥슬로시티승마장이다. 문의 및 접수는 이메일(equine1958@naver.com)로 가능하며 접수 마감은 12월 22일 18시까지다. 자세한 사항은 협회 홈페이지(http://happylog.naver.com/kathr.do) 새소식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작 성 자 : 황수인 nius103@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