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명관 한국 마사회장
신년사

안녕하십니까? 한국마사회 회장 현명관입니다.

2016년 병신년(丙申年)을 맞아 힘차고 활기찬 마음으로 새해를 맞이하시기 바랍니다.

지난 2015년은 고객만족경영을 위해 최선을 다한 한 해였습니다.

고질적인 교통문제를 해결 할 그린주차장을 도입했고, ICT환경을 개선하여 모바일 베팅 활성화에 힘썼으며, 개방형 발매소 설치로 고객과 소통을 높였고, 좌석정원제 확대로 관람 편의를 높이고자 노력했습니다. ‘Respect 캠페인’은 고객님들의 번거로움에도 불구하고 넓은 이해와 적극적인 동참으로 성공적으로 자리잡게 되었습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한국마사회는 2015년 한해 경주수준을 높이고 공정한 경마시행으로 고객여러분들께 신뢰받는 공기업으로 발돋움하고자 노력했습니다.

고객여러분들의 성원에 힘입어 한국경마는 11개국에 수출되고 있고, PARTⅡ 진입을 눈앞에 두고 있습니다. 경마장을 찾는 고객들의 꿈은 정말 재미있는 경마를 보는 것일 것입니다. 지하경제의 온상인 불법사설경마 단속과 경마비위 근절은 역대 최대 성과를 달성하였습니다.

한국마사회가 그동안 추진해온 국제화와 PARTⅡ 진입은 재미있는 경주를 제공하기 위한 공정성과 박진감을 확보하기 위한 것입니다. PARTⅡ 진입은 경주 품질을 업그레이드 하기 위한 징검다리일 뿐입니다. 계속된 경마혁신방안 역시 같은 맥락에서 피할 수 없는 예정된 길입니다.

이렇게 2015년은 다양한 변화를 시도한 한해였지만 고객님께 사랑받는 기업으로 다시 태어나기 위해서는 2016년 더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 생각됩니다.

2016년은 고객여러분이 눈으로 보고 마음으로 느끼실 수 있는 가시적인 성과를 이뤄내겠습니다.

가족, 연인,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테마파크를 개장하고 수준 높은 문화공감센터인 렛츠런CCC로 거듭나겠습니다. 최신 ICT 환경과 트렌드를 반영하여 혁신적인 경마관람 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건전하고 편리한 베팅환경 조성을 위해 온라인베팅을 적극 추진하겠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고객님들께서 원하시는 공정한 경마시행을 위해 특단의 공정성 강화 대책을 수립하여 모든 경마 유관단체와 함께 강력히 실천해 나가겠습니다.

한국마사회가 성장하고 변화할 수 있는 원동력은 고객여러분입니다. 항상 성원을 보내주시는 고객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새해에도 만사형통하시고 댁내에 만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16년 1월 1일 한국마사회 회장 현명관


작 성 자 : 권순옥 margo@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