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보건원, 말인플루엔자·일본뇌염 예방접종 지원 개시
한국마사회 말보건원(원장 안계명)이 이달 27일까지 ‘2016년도 상반기 말(馬) 예방백신 접종’ 신청을 받는다. 이번 접종은 ‘국내 말 사육두수’ 및 ‘말산업 규모’ 확대에 따른 말 전염병 발생 위험 증가에 대비하고자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마사회 지원으로 시행된다. 전국에 소재한 등록마들이 접종대상으로서 15,500여두 규모로 선착순 지원할 예정이다. 접종시기는 오는 4월부터이며 한국마사회와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있는 전국의 말방역수의사들을 통해 말 예방백신 2종(인플루엔자, 일본뇌염) 접종이 진행된다. 수혜자 부담 최소화를 위해 백신접종은 무료로 진행되며 더불어 일부 접종마를 대상으로 전염병 모니터링 검사까지 실시하기에 국내 말산업 보호 및 육성기반 조성에도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는 게 한국마사회 관계자의 생각이다. 투명하고 정확한 백신접종 사업 진행을 위해 등록마를 대상으로 백신접종이 시행되는 것이며, 미등록마의 경우 요청 시 방역수의사가 현장에서 등록심사를 진행한 후에 백신접종을 지원할 방침이다. 예방백신 접종내역은 한국마사회 말정보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확인 가능하기에 농가와 승마장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절차와 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호스피아 홈페이지(www.horsepia.com)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렛츠런파크 서울, 4월 경마시행계획 발표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서울(본부장 최인용)이 4월 경마시행계획을 발표했다. 휴장 없이 5주 10일에 걸쳐 총 110개의 경주가 열린다. 110개 중 국산마 경주는 76개며, 혼합경주는 20개다. 나머지 14경주는 국산마·외산마 통합경주로 진행된다. 토요경마의 경우 2일에만 12개 경주가 시행되고, 그 외의 날은 11개의 경주가 펼쳐진다. 일요경마는 3일에만 10개 경주가 진행되고, 그 외는 11개 경주가 시행될 예정이다. 참고로 상기 시행정보는 부산과 제주의 중계경주 수는 포함하지 않은 내용이다. 특히 4월 17일 일요일에는 ‘헤럴드경제배(L, 국산, 2000M, 4세 이상, 레이팅오픈, 2.5억원)’ 경마대회도 펼쳐진다.
한편 4월 1일부터 6월 24일까지 서울, 부산경남, 제주 등 전국 3개의 렛츠런파크에서 ‘2016년 하계 금요 노을경마’가 시행됨에 따라 경주시간과 고객입장시간이 변경된다. 우선 노을경마 기간 동안 금요일 첫 경주 출발 시간이 오후 12시 50분으로, 마지막 경주 출발 시간은 오후 19시로 조정된다. 이에 따라 고객입장시간도 금요일에 한해 오전 11시로 변경됐다. 단, 전국 30개 렛츠런 문화공감센터의 경우 자율적으로 운영한다는 방침이기에 각 문화공감센터를 이용하는 방문고객들의 경우 사전 확인이 필요하다.


렛츠런 문화공감센터 일산, 청년기자단 모집
렛츠런 문화공감센터 일산(센터장 이유환) 오는 4월 1일부터 7일까지, 일주일간 청년기자단을 모집한다. 고양시 거주자 청년 또는 수도권 소재 대학생으로서 연령이 35세 이하인 자라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며, 신청방법은 렛츠런 문화공감센터 일산 9층(대표전화 031-810-2600)을 직접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모집규모는 10명 이내이며 내부 심사를 통해 최종 합격자를 선발할 계획이다. 청년기자단으로 임명된 자들은 올해 연말까지 ‘문화센터 강좌회원 및 경마고객 대상 니즈파악’, ‘문화공감센터 시설 불편요소 파악’, ‘문화공감센터 운영자문’ 등의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또한, 청년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자 렛츠런 문화공감센터 일산이 운영 중인 ‘청년창업 비즈니스 센터’의 홍보에도 앞장설 계획이다. 혜택 또한 풍성하다. 렛츠런 문화공감센터 일산에서 진행하는 모든 강좌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렛츠런파크 서울 오피니언리더 코스 견학’ 및 ‘주말 시간제경마직(PA) 우선 채용’ 등과 같은 기회도 제공된다. 또한 분기별로 청년기자단 간담회를 개최, 활동보고서에 대한 성과를 평가받는 기회도 가질 수 있다. 그 외 자세한 내용은 한국마사회(LetsRun CCC.)홈페이지(http://.ccc.kra.co.kr)를 통해 확인가능하다.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찾아가는 승마교실’ 운영
렛츠런파크 부산경남(본부장 고중환)은 부산경남지역 승마활성화를 위해 시·군 소재 초등학교 및 복지시설에 직접 방문하여 승마체험기회를 제공하는 ‘찾아가는 승마교실’을 운영한다. 운영기간은 2016년 4월부터 11월까지 8개월이며 부산경남지역 초등학교 및 복지시설을 대상으로 말 먹이주기 체험, 승마체험, 포토타임 등 말과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이 진행된다. ‘찾아가는 승마교실’을 희망하는 초등학교 및 복지시설에서는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찾아가는 승마교실’ 담당자에게 문의하여 세부 일정 등을 협의하여 시행한다. 문의 051-901-7426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김해도예협회와 공동마케팅 협약 체결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부산경남(본부장 고중환)은 지난20일(일) 렛츠런파크 부경본부에서 김해분청도자기 축제를 주관하고 있는 김해도예협회(이사장 이한길)와 2016년 김해분청도자기 축제 지원과 관광객 유치 증진을 위한 공동마케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고중환 본부장과 김해도예협회 이한길 이사장 등 사무국 5명의 관계자가 참여해 두 기관의 동반 성장을 위한 방안을 논의하고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김해도예협회는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에서 열리는 봄맞이 분청도자기 한마당을 주관하고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은 전국 단위 송출매체인 경마방송을 통해 분청도자기의 우수성을 전국으로 홍보하여 지역 관광 활성화에 힘을 모을 예정이다. 김해분청도자기축제는 한국적인 미의 원형으로 평가받고 있는 분청사기를 관광상품으로 육성하기 위해 매년 김해 진례면 김해분청도자관 일원에서 10월 말경에 열린다. 축제 사전홍보 행사로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에서 27일까지 ‘봄맞이 김해분청도자기 한마당’이 열리고 있다.

부산경남, ‘1천만 원 명품 분청도자기’ 주인공을 찾아라! 경품행사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부산경남(본부장 고중환)은 27일까지 열리는 ‘봄맞이 분청도자기 한마당’을 기념해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명품 분청도자기를 선물하는 경품행사를 진행한다.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포니랜드 분수광장에 설치된 응모함에 입장권에 붙어 있는 음모권을 작성해 응모하면 된다. 당첨자 발표는 오는 27일(일) 부경 5경주(16:25) 종료 후 관람대 앞 시상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주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을 방문하는 관람객 누구나 한 번 쯤 꿈꿔 볼 만하다. 경품 도자기는 김해 진례면에서 ‘길천도예’를 운영하는 이한길 김해도예협회 이사장이 분청도자기 홍보를 위해 기증한 작품이다. 1983년 부산공예학교(현재 부산디자인고등학교)에 입학하면서 처음 도자기를 빚기 시작한 이한길 이사장은 1986년 ‘길천도예’를 설립해 도자기의 아름다움을 알려왔으며 2011년에는 경남의 최고장인 5인에 포함되기도 했다.





작 성 자 : 권순옥 margo@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