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다큐 제작사, 제주 말 영상콘텐츠 제작
프랑스 다큐멘터리 제작사가 제주 말과 문화를 다룬 영상콘텐츠를 제작한다. 제작사는 30일까지 제주에 머물며 다양한 제주 문화를 영상으로 담는다. 조랑말공원, 렛츠런파크 등을 돌며 제주말을 조명하며 이밖에 제주 문화 전반에 대해서도 소개할 예정이다. 향후 완성될 영상콘텐츠는 해외 말산업 전문 채널 ‘이퀴디아 채널(Equisia Channel)’에 방영이 될 예정이다.

경북 상주시, 전국공무원 승마아카데미 개최
경북 상주시가 26일부터 29일까지 공무원 20여 명을 대상으로 ‘2016년 제2기 전국 공무원 승마아카데미’를 연다. 중앙부처 및 전국 지자체 공무원들로 구성된 수강생들은 말산업 정책의 추진 방향 및 비전에 대한 설명을 듣고 평보, 속보 등 승마 관련 기본 교육을 받는다. 상주시는 승마 저변확대 및 건전한 레저문화를 선도하는 차원에서 2012년부터 5년째 승마아카데미를 시행하고 있다.

인천 부평경찰서, 다문화가족 함께 야외체험행사
인천 부평경찰서 외사계가 20일 다문화가족 20여 명과 함께 검암동 소재 드림파크 승마장에서 야외체험학습을 시행했다. 이날 진행된 행사는 말타기 체험을 통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다문화가족들에게 힐링과 소통의 기회를 주고자 마련됐다. 부평서 외사계는 이번 행사에 그치지 않고 앞으로도 다문화가족의 안정적 사회정착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시행한다는 계획이다.

충남 서산소방서·대한승마원, 양해각서 체결
충남 서산소방서가 18일 효율적인 기마순찰대 발대를 위해 대한승마원과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기마순찰대는 서산소방서의 2016년도 특수 시책으로써 해미읍성 내에서 긴급상황 발생 시 신속한 현장조치 등 안전관리를 담당한다. 기마순찰대는 소방공무원 2명, 의용소방대 5명으로 구성되며 3인 1조로 편성돼 올해 10월 30일까지 주말, 공휴일에 시범 운영된다.

경북 상주시, 유소년 승마단 모집
경북 상주시가 유소년 승마단을 모집한다. 모집 기간은 4월 5일부터 28일까지며 모집 대상은 상주시 거주 또는 관내 학교 재학 중인 초등학교 5·6학년이다. 서류·면접심사를 통해 학년별 10명씩 총 20명을 선발하며 상비군 2개 반으로 운영된다. 2016년 5월부터 2017년 2월까지 매주 2회 교육이 진행되며, 상주시에서 기승료를 제외한 레슨비를 지원한다.

▲농림축산식품부 (2016. 4. 20일자)

△지역개발과장 양주필 △농가소득안정추진단장 최영섭 △검역정책과장 정병곤


△식품산업진흥과장 신우식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맞춤형농정과장 김경두 △국립종자원 운영기획과장 김운기 △국립종자원 충남지원장 박원태


△감사담당관 김홍철 △국제협력총괄과장 배상두 △농림축산검역본부 식물검역기술개발센터장 윤광일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운영지원과장 이수열 △농촌복지여성과장 강혜영

작 성 자 : 황인성 gomtiger@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