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지원센터 사회적협동조합(대표이사 신강)가 승마클럽 대표 및 종사자, 지자체 관련부서 담당자 등을 대상으로 ‘일본 크레인 승마클럽 연수’ 프로그램을 연다.
사회적협동조합 드림지원센터, 일본 크레인 승마클럽 본사 방문 연수 프로그램 열어
승마클럽 대표 및 관련 담당자 대상…크레인만의 경영 및 영업 기술 강의

사회적협동조합 드림지원센터(대표이사 신강)이 승마클럽 대표 및 종사자, 지자체 관련부서 담당자 등을 대상으로 ‘일본 크레인 승마클럽 연수’ 프로그램을 연다.

이번 연수는 6월 11일부터 14일까지 일본 오사카의 크레인 본사에서 열리며 일본 대표 승마클럽인 크레인의 경영 및 영업 기술을 전수받을 수 있다. 3박 4일간 크레인에서는 노무 관리, 크레인의 영업 전략 및 고객 관리 요령, 클럽 내 운영 시스템 및 고객 유치를 위한 운영 프로그램 등을 강의한다. 별도의 관광일정 없이 오롯이 크레인의 노하우를 배울 수 있으며 연수를 마치고 나면 크레인 승마클럽이 제공하는 단기 연수 수료증도 받을 수 있다.

크레인은 1971년 창업해 일본 전국에 33개의 승마클럽을 각 지역에 보유하고 있는 대형 승마클럽이다. 회원 수는 총 3만3800명으로 매일 말을 타는 일본 승마 인구 7만 명 중 절반 이상이 크레인 승마클럽 회원이다.

김진희 드림지원센터 사회적협동조합 해외연수사업부 실장은 “크레인 승마클럽은 고객에게 편의를 제공해 고정 고객이 많은 승마장으로 유명하다. 이번 연수를 통해 항상 새로운 고객을 유치해야하는 부담에서 벗어나 고정 고객을 확보할 수 있는 노하우를 배울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접수 마감은 5월 20일까지이며 연수비용은 부가세 포함해 214만5천 원이다. 문의는 김진희 실장에게 하면 된다.



작 성 자 : 황수인 nius103@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