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한국마사회>
싱가포르 KRA트로피 ‘파랑주의보’·‘트리플파이브’·‘올웨이즈위너’ 출격
마사회, ‘K-Race Festival’ 통해 다채로운 행사 진행
국내에선 해당경주 5쌍승식 적중 이벤트 마련

싱가포르 경마장에 한국 경주마들이 질주하고 다채로운 행사를 통해 한국과 한국경마를 알리게 된다.

한국마사회(회장 현명관)는 오는 7월 24일 싱가포르 KRA트로피 경주에 한국 경주마 ‘파랑주의보’·‘트리플파이브’·‘올웨이즈위너’가 출전하며, 경주 당일 크란지 경마장에서 ‘K-Race Festival’을 열어 한류 열풍을 이끌 예정이라고 밝혔다.

‘크란지 경마장(싱가포르 정부의 밀레니엄 프로젝트 일환으로 지어진 최신식 경마장으로, 경마선진국에서 견학 올 정도로 유명한 관광지)’에서 열리는 ‘싱가포르 KRA트로피 경주’는 경주 수출을 확대하고, 한국 경마를 홍보하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경주와 함께 열리는 ‘K-Race Festival’에서는 싱가포르 현지 한국 경마팬과 시민을 위한 다채로운 행사가 준비돼 이목을 끌고 있다.

싱가포르에서도 인기 있는 ‘런닝맨’, ‘우리 결혼했어요’ 등의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한 ‘신효섭’ 셰프는 한국 대표 음식인 ‘김밥’을 활용한 쿠킹쇼를 선보인다. K-Food 체험에선 현지 시민들도 직접 김밥을 만들어볼 수 있다. 또한, 한국 전통 음식인 ‘잡채’와 ‘삼계탕’ 등 시식코너도 운영해, 한국음식의 맛을 널리 알릴 계획이다.

이번 행사를 주최한 한국 마사회 관계자는 ‘한국 경마뿐만 아니라, 한국의 식문화 콘텐츠를 통해 현지 신규고객을 유입하고 한국문화도 전파하기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행사의 오프닝 세레모니는 양 기관의 화합을 뜻하는 의미에서 양국의 전통주와 대표과일로 함께 만드는 대형 화채 합수식 퍼포먼스를 진행한다.

또한 한국마사회는 왕, 양반, 수라간 등 다양한 직업을 나타내는 조선시대 전통의상을 구비해, 고객이 직접 입고 체험할 수 있는 행사를 준비했다. 전통의상을 입고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한국 전통 문양 배경의 포토존도 마련된다. 포토존은 한국관광공사 싱가포르지사에서 협찬 예정이다.

이뿐만이 아니다. 4인조 걸그룹인 하디를 초청해, K-pop 퍼포먼스도 선보인다. K-Pop의 인기가 높은 싱가폴 현지에서 고객과의 소통뿐만 아니라, 한국 공연문화를 알리기 위해서다. 한편, 걸그룹 하디는 지난 2015년에 데뷔한 신인그룹으로 현재 ‘국민인성교육진흥재단 홍보대사’로 활동 중이다

한국 경마를 알릴 수 있는 사진전도 개최된다. 한국 우수 경주마와 스타기수 등의 영광의 순간을 담은 작품이 전시되며, 아름답고 강인한 여기수의 모습이 담긴 엽서도 제공된다.

한국마사회 관계자는 “고객에게 ‘먹거리’, ‘볼거리’, ‘즐길거리’ 등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해, 마사회가 ‘국민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거침없이 달리겠다”며 당찬 포부를 밝혔다. 또한, “KRA트로피의 성공적인 개최를 소망하며, 한류문화를 전파하기 위한 K-Race Festival이 경마 신한류 붐을 일으키는 시발점이 될 것“이라 강조했다.

한편, 한국내에서도 싱가포르 원정에 대한 경마고객의 흥미제고 등을 위해 이벤트를 마련했다. 한국마사회는 싱가포르 원정경주(KRA트로피)에 대해 5쌍승식 베팅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응모방법은 마이카드앱에서 1→5위마를 선택(자동선택 가능)하면 되는데, 비회원은 마이카드앱 회원 가입 후 응모가 가능하다. 기간은 7월 22일(금)부터 경주 출발전인 24일(일, 16시 50분:한국시간)까지 가능하며, 1일 1회(기간 중 최대 3회 응모 가능)이다. 당첨자에게는 예치금 500만 원이 주어지는데, 적중자가 다수 발생할 경우 균분 지급한다. 또한 5쌍승식 당첨자가 없을 경우 4쌍승식 적중자에게 당첨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당첨금은 8월 중 개별 지급될 예정이며, 적중결과는 마이카드앱을 통해 개별 확인 가능하다.




작 성 자 : 권순옥 margo@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