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 21일 `정부3.0 건전레저주간` 지정, 다양한 부대행사 시행
대학생 대상 렛츠런파크 ‘제대로·건전하게’ 즐기는 방법 주제로 UCC 공모

한국마사회가 `건전레저 서비스` 홍보를 위해 UCC 공모전과 `건전레저주간`을 지정해 홍보관, SNS 포토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를 펼친다.

우선 한국마사회는 건전 레저인 경마를 제대로 알고, 건전하게 즐기는 참신한 아이디어를 찾기 위해 ‘대학생 정부3.0 건전레저 UCC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주제는 ①렛츠런파크를 제대로 즐기는 방법(렛츠런파크 정부3.0 건전레저 서비스 이용사례 반드시 한 개 이상 포함) ②렛츠런파크를 건전하게 즐기는 방법(건전한 경마 이용법 및 대고객 건전 경마 캠페인 등)이다. 여기서 ‘렛츠런파크 정부3.0 건전레저 서비스’란 놀라운지, 마이카드2.0, 시크릿웨이투어(유로) 등 고객(수요자) 맞춤형 서비스 일체를 말한다.

응모자격은 대학(원)생이면 누구나 응모가 가능하며, 개인 또는 4인 이내의 팀으로 작품 수 제한은 없다.

공모분야는 UCC(동영상, 애니메이션, 뮤직비디오, 모션그래픽 등)로, 오는 31일(수) 오후 6시까지이며, 심사기간(9월 1일∼9월 8일)을 거쳐 9월 9일 결과가 발표될 예정이다.

응모작은 40∼60초 이내로 제작하되, 영상 첫 화면은 한국마사회 지정 이미지(사진)를 사용해야 하며, 유튜브에 응모작을 업로드 한 후 참가신청서를 공모전 운영사무국 메일(ock123@kra.co.kr)로 제출하면 된다. 유튜브 업로드 시 제목은 ‘렛츠런UCC_작품명’으로 해야 한다. 참가 신청서 및 지정 이미지는 한국마사회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심사기준은 주제 적합성(30%), 홍보 가능성(30%), 창의성(20%), 완성도(20%) 등으로, 시상은 1등(1건) 300만 원, 2등(1건) 150만 원, 3등(3건) 각 50만 원 등으로 총상금 600만 원이 주어진다.

한편, 한국마사회는 8월 15일부터 21일까지의 기간을 ‘정부3.0 건전레저주간’으로 지정해 다양한 부대행사를 선보인다.


우선 주간 내내 진행되는 ‘정부3.0 건전레저 버스’의 경우 시크릿웨이투어 이용객을 대상으로 하며 선착순으로 소정의 기념품도 증정한다. 놀라운지에서 신청이 가능한 시크릿웨이투어(유료)는 일반고객이 쉽게 접근할 수 없는 마사지역은 물론, 놀라운지, 공방, 실내마장 등 다양한 장소를 방문해 이색적인 경험을 해보는 체험 프로그램이다.

렛츠런파크 서울 놀라운지 멀티홀에서는 15일부터 18일까지 4일간 정부3.0 건전레저 홍보관도 문을 연다. 한국마사회가 중점적으로 시행하고 있는 수요자 맞춤형 원스톱 서비스 ‘마이카드2.0’과 과몰입 예방 영상물 등을 대형스크린으로 상영할 예정이다.

주말인 20일부터 21일까지 양일간 렛츠런파크 서울 관람대 앞 광장에서는 ‘정부3.0 건전레저 SNS 포토이벤트’가 함께 한다. 포토프레임을 활용해 인증샷을 촬영 후 개인 SNS에 ‘#정부3.0 건전레저’ 해시태그를 업로드하면 기념품을 증정한다.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모든 방식으로 참여 가능하다.

한국마사회 관계자는 “지난 해에도 한국마사회는 정부3.0 집중주간, 건전화주간을 시행해 건전한 경마문화 확산, 정부3.0 및 비정상의 정상화과제 등 정부 정책 홍보에 크게 기여했다“며, ”올해는 이벤트, 공모 등 참여형 프로그램을 다수 포함함으로써 국민들의 참여도를 더욱 높일 생각“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작 성 자 : 권순옥 margo@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