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경마공원 5월, 가정의달 큰잔치
- 부산경남경마공원 5월, 가정의달 큰잔치 개최
- 수동적 관람에서 체험형 축제 지향

부산경남경마공원(본부장 배응기)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Big Funny Family Festival`란 주제로 오는 5.3(토)부터 5일(월)까지 경마공원 일원에서 ‘2008 가정의 달 큰잔치’를 개최한다고 4.23(수) 밝혔다.
지난 4.6(일) 어린이들이 사시사철 무료로 썰매를 즐길 수 있는 ‘슬레드 힐’을 개장하면서 부산경남지역을 대표하는 가족공원, 말 테마파크로 주목받기 시작한 부산경남경마공원은 어린이날을 맞아 ‘경주로마라톤대회’, ‘로봇경주마 대회’, ‘미니호스 포토존’ 등 ‘(馬)말’을 테마로한 행사와 사랑의 가족 케익만들기, 가족 뮤지컬공연, 애니메이션 영화관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마련해 놓고 있다.
특히 올해는 ‘말’과 관련된 체험행사가 눈에 띄게 늘어 단순히 구경만 하는 수동적 관람이 아니라 참여형 축제로 어린이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할 예정이다. 행사내용 중 가장 시선을 끄는 것은 ‘로봇 경주마 대회’. 교육과 재미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로봇 경주마대회’는 어린이들이 경마공원이 준비한 로봇 경주마를 대회에 출전시켜 빠른 움직임과 속도감을 즐길 수 있다. 로봇 경주마의 작동원리를 이해하면서 어린이의 창의력을 높이고 재미까지 느낄 수 있는 일석이조의 행사!
관람대 옆 승리의 광장 ‘요리교실’ 코너에서는 가족과 함께 달콤한 케익을 만들며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사랑의 가족 케익만들기’ 행사가 5.5(월) 오후 2시부터 2시 40부까지 400가족을 대상으로 펼쳐진다. 참가자들은 저문 강사의 지도 아래 세상에서 단 하나뿐인 가족 케익을 만들어 불 수 있으며 재료비와 참가비는 모두 경마공원이 부담한다.
어린이날 특설무대에서 ‘사자를 구한 햄토리’ 가족 뮤지컬이 공연되고 관람대 앞 초대형 전광판에서는 어린이 영화가 상영된다. 다양한 소품을 이용한 신비로운 마술공연과 전문 사회자의 진행으로 ‘장기자랑대회’와 ‘세계 댄스 페스티벌’, ‘롯데자이언츠 치어리더 공연’ 등 다양한 레크레이션으로 어린이들의 눈을 더욱 즐겁게 해줄 예정이다.


작 성 자 : 권순옥 margo@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