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9월 30일 롤플레잉 ‘위니월드’ 개장 … 10월 11일 전면 오픈
10월 10일까지 문화소외가정어린이 대상 특별운영
코리아컵 방한 외국 경마관계자들, ‘위니월드’에 지대한 관심 표명

현명관 회장이 야심차게 추진해온 ‘위니월드’가 드디어 베일을 벗는다.

한국마사회는 9월 30일 렛츠런파크 서울 구(舊) 가족공원에 롤플레잉 테마파크 ‘위니월드’를 개장한다. 마사회는 30일 개장 이후 이후 공기업의 사회적책임 차원에서 문화 소외가정 어린이들을 위한 특별운영기간을 갖고, 10월 11일(화) 일반인들에게 전면 오픈한다고 밝혔다.

한국마사회가 야심차게 선보이는 위니월드는 말(馬)체험과 롤플레이(상황을 설정하고 어린이가 체험을 통해 역할을 학습하는 교육법)가 결합된 색다른 개념의 테마파크다. 방문고객들은 87,845㎡(약 26,573평) 부지의 7개 테마존(웨스턴타운, 파크스퀘어, 뉴타운, 아트플라자, 머스탱, 사이언스빌리지, 매직빌리지)을 여행하며 롤플레이 체험, 말 체험, 공연, 야외 액티비티 등 58개의 어트랙션을 경험하게 된다.

위니월드가 기존 역할체험 테마파크와 확연히 구분되는 점은 바로 ‘상상력’을 바탕으로 어린이들에게 ‘영감’을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베뉴들로 구성되어 있다는 것이다. 대표적으로 ‘웨스턴타운’은 위니월드를 방문한 고객들이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는 공간으로 미국 서부개척시대를 배경으로 조성됐다. 아이들은 이곳에서 ‘클린트 이스트우드’와 같은 서부영화 속 주인공은 물론, 말을 타고 시민들을 돕는 기마경찰 등이 직접 되어볼 수 있다.

‘웨스턴타운’을 지나면 마법스토리가 깃들어있는 신비로운 마을 ‘매직빌리지’가 모습을 드러낸다. 이곳에서 어린이들은 흡사 마법의 나라에 온 것 같은 특별한 경험을 쌓을 수 있다. 마법 도구를 구매할 수 있는 마술가게, 신비로운 물약을 만드는 마법의 물약 연구소, 사라진 유니콘을 찾아보는 유니콘 찾기 등 이름만으로도 발길을 사로잡는 베뉴가 가득하다.

이밖에도 신문사, 소방서, TV 스튜디어, 병원, 은행 등의 체험 공간을 통해 다양한 사회 구성원으로서의 역할을 배워볼 수 있는 ‘뉴타운’부터 목공예, 보석공방, 파티쉐 등을 체험할 수 있는 ‘아트 플라자’, 1950년대 미국 복구풍 분위기의 ‘머스탱’, 해양 연구소, 항공우주 연구소, 로봇 연구소로 둘러싸인 ‘사이언스 빌리지’에 이르기까지 실로 다채로운 공간들이 고객들의 방문을 기다린다.

말을 활용한 체험 프로그램 역시 위니월드만의 특징이다. ‘기마경찰서’와 ‘포니 라이딩’ 등이 대표적인 콘텐츠로서, 이외에도 ‘마차 스테이션’ 등 성인을 위한 프로그램도 구비돼 있다. 특히, 승마학교를 통해선 기본기부터 상급기술에 이르는 다양한 승마교육을 받아 볼 수 있다.

‘웨스턴타운’ 중앙의 말공연장에서 진행되는 환타스틱 말공연도 위니월드가 자랑하는 프로그램 중 하나다. 해외 말공연 전문가가 선보이는 ‘웨스턴쇼’, 말과 개의 듀엣 퍼포먼스가 돋보이는 ‘포니 도기쇼’ 등 남녀노소가 함께 즐길만한 콘텐츠가 마련돼 있다.

위니월드가 내세우는 또 다른 강점은 ‘가족이 함께 누릴 수 있는 수준 높은 다이닝(식사) 서비스’다. ‘푸드마켓’에서는 아메리칸 스타일의 야외 그릴&바비큐, 피크닉 서비스가 제공되며, ‘머스탱’에서는 자동차 극장 컨셉의 야외 레스토랑에서 맛있는 식사를 즐길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첨단 웨어러블 밴드 시스템으로 아이들의 위치를 추적하여 부모도 함께 쉴 수 있고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위니월드’ 추진을 담당한 한국마사회 관계자는 “위니월드를 통해 한국마사회는 진정한 레저공기업으로 거듭날 생각이다. 그런 만큼 많은 국민들의 관심과 방문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또한 “위니월드의 진정한 모습은 해질녘, 조명이 켜지면 국내 최고의 풍광을 경험하게 될 것”이라고 조언했다.

한편, 한국마사회는 개장에 앞선 9월 28일(수), 렛츠런파크 서울 해피빌 관람대 앞 특설무대 일원에서 개막축제공연과 각종 이벤트를 개최한다. 오후 8시부터 1시간 30분 가량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인기 개그맨 조세호의 사회로 진행되며, 아이오아이, 몬스터엑스, 10CM 등 유명가수들의 무대로 꾸며질 예정이다. 그 외에도 트론댄스, 비오잉댄스, 매직퍼포먼스, 레이저 불꽃 퍼포먼스 등 다양한 볼거리가 함께 한다.

코리아컵 개최 당일 한국마사회는 외국 경마관계 주요 인사와 300여명에 이르는 방한 외국인에게 위니월드를 사전 공개했는데, 당시 위니월드 팸투어에 나섰던 외국 경마관계자들은 말을 테마로 한 위니월드에 지대한 관심을 표명했다. 특히 위니월드를 방문한 어린이들이 말을 테마로 한 다양한 체험학습을 통해 말에 대한 친밀도를 높일 수 있어 경마와 말산업 발전에 적지 않은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이란 기대감을 드러냈다.


1.웨스턴 패션 런웨이 2.웨스턴 코스튬 3.승마학교 4.영화제작소, 효과음제작소 5.말 사육 체험관 6.위니 갤러리 7.광산 8.기마 경찰서 9.웨스턴 은행 10.마차 스테이션 11.포니와 함께 걷기 12.초급 포니 라이딩 13.중급 포니 라이딩 14.포니 먹이주기, 꾸미기 15.포니와 인사하기 16.마사 체험 17.웨스턴 쇼/레이닝/말과 함께 춤을/포니 도기 쇼 18.로데오 기승 훈련 19.자동차 정비소 20.위니월드 레이싱 트랙 21.동물병원 22.신문사 23.뷰티살롱 24.뉴타운경찰서 25.댄스클럽 26.소방서 27.위니월드 TV방송국 28.메인스트리트 마차 스테이션 29.위니 놀이터 30.트로이 목마 미끄럼틀 31.버블 슈트 팝 32.호핑 그라운드 33.아트 아카데미 34.캔디 팩토리 35.주얼리 공방 36.베이커리 37.나무 공작소 38.피자 39.팝 스타 40.만화스튜디어 41.기술 연구소 42.항공 우주 연구소 43.해양 연구소 44.로봇 연구소 45.비누 공방 46.마법의 빛 발전소 47.유니콘 찾기 48.마법 물약 연구소 49.매직 패션 런웨이 50.페이스 페인팅 51.마법상점 52.마법은행 53.뜨개질 공방 54.마차 스테이션 55.포니 카트라이드 56.플라워 포니 57.매직라이딩 58.포니멤버십

작 성 자 : 권순옥 margo@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