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 진료분야 및 말 산업발전 상호협력
KRA 한국마사회와 제주대학교 『말 진료분야 및 말 산업발전 상호협력』협약 체결
KRA 한국마사회(회장 이우재)는 지난 4월 23일 오전, 제주대학교 회의실에서 제주대학교와 『말 진료분야 및 말 산업발전 상호협력』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식에는 KRA한국마사회 이우재 회장이 직접 참석하여 국내 말 산업 확장 및 발전 추세에 따라 21세기 여가 문화생활 및 유망산업으로 부상하고 있는 말 산업의 발전과 말 문화 보급을 위해 국내 최대 말 생산지인 제주도에서 말 진료 협진체계 구축의 일환으로 제주대학교 수의과대학과의 포괄적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것이다. 이번 협약체결로 말 교육 환경에 대한 산학협력 활성화를 통한 수의학의 동반 발전 및 지역 내 말 문화 보급을 위한 제주대학교 수의과대학의 역할이 기대된다.
협약의 주요 내용으로는 진료 의뢰된 환마 진단 및 치료에 대한 상호 우위의 기술지원, 수의과 대학생 및 말 전문 수련의에 대한 임상교육 참여기회 제공 및 말 임상분야, 기초분야 공동연구 및 학술지원 등의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특히, 당일 협약식에는 KRA 한국마사회 이우재 회장과 고충석 제주대학교 총장 등 양 기관의 주요 관계자들이 모두 참석하여 『말 진료 분야 및 말 산업발전 상호협력』 협약 체결을 통해 진정한 ‘말의 고장’ 제주도로 거듭나기 위한 힘찬 첫 걸음을 내딛게 된다.

2008년 1/4분기 MVP 문세영 기수, 박대흥 조교사 선정 돼
KRA 한국마사회(회장 이우재)가 2008년 1/4분기 MVP로 문세영 기수와 박대흥 조교사가 선정됐다고 발표하고 시상식을 거행했다. 분기별 MVP는 매분기마다 우승순위 등 다양한 평가요소를 경마팬과 KRA 출입기자단의 투표로 평가해 기수와 조교사 1명을 각각 MVP로 선정하고 시상하는 행사로 2008년 1/4분기 MVP에는 기수 문세영, 조교사 박대흥 조교사가 선정됐다. 4월초 실시된 투표결과 문세영 기수와 박대흥 조교사가 각각 68.4%와 59.9%의 압도적인 득표율로 선정되었으면 MVP 시상식은 지난 4월 20일(일) 4경주 종료 후 거행됐다. 문세영 기수는 38승으로 최근 10년 이내 1/4분기 최고 승수를 기록했으며 박대흥 조교사는 13승을 거두며 1/4분기 우승횟수 조교사 1위를 차지했다.

`08년 내륙 국내산마 경매가 장수 경주마목장에서 시행
오는 4월 29일(화) 오전 10시 30분부터 KRA 한국마사회 장수경주마목장 일대에서 내륙말 경매가 개최된다. 한국내륙말생산자협회(회장 장용석)가 주최하는 이번 경매에서는 총 56두의 마필이 경매에 상장되며 이중 민간마필이 28두, KRA 제주육성목장마필이 28두가 경매에 상장된다. 경매는 당일 오전 보행검사와 오후 실제경매로 진행될 예정이며 오는 5월 6일(화)까지 실제구매자에게 마필이 인계되며 7일(수)에는 유찰된 마필을 원소유지로 돌려보내게 된다.

원정일 기수, 24일(목) 결혼식 올려
서울경마공원 원정일 기수가 지난 24일(목) 오후 1시 안양 범계 엠클래스 컨벨셜 6층에서 배현미씨와 결혼식을 올렸다. 이날 결혼식에는 동기생인 윤태혁 기수가 사회를 보았고, 동료기수와 경마관계자들이 참석해 원정일 기수의 결혼을 축하해 주었다.

작 성 자 : 권순옥 margo@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