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스스토리 승마장, ‘가족 사랑 승마체험 교실 프로그램’ 운영

▲홀스스토리 승마장에서 ‘2017 승마장 가족사랑 승마체험 프로그램’을 4월 1일부터 운영하고 있다(홀스스토리 홈페이지 갈무리).
홀스스토리 승마장이 ‘2017 승마장 가족사랑 승마체험 프로그램’을 4월 1일부터 운영한다. 제주시민의 건강 증진 및 건전한 생활 체육 보급을 통해 건강한 가족애와 행복한 제주시 건설을 위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제주시에 살고 있는 2인 이상 가족 총 72명을 모집하며, 각 반당 8명씩 총 9개 반을 운영한다. 모집 기간은 3월 24일부터 시작했으며 정원이 충원될 때까지 모집한다. 교육 기간은 4월 1일부터 6월 10일까지다.

프로그램은 승마 이론 교육과 실기 교육으로 진행한다. 4월 1일 애월읍 납읍리 소재 홀스스토리 승마장 1층 강의실에서 오리엔테이션 및 교육 내용 설명하는 승마란 무엇인가, 복장·장비 소개 등의 시간을 가졌다.

실기 교육은 초급자들을 위한 일정으로 짜여있다. 기승과 하마 방법, 고삐 잡는 법, 평보, 경속보, 좌속보 순서대로 진행한다. 기승자 스스로 말을 보내고, 말의 보폭과 반동을 느낄 수 있게 실기 교육 일정도 한다.

▲홀스스토리 승마장에서 ‘2017 승마장 가족사랑 승마체험 프로그램’을 4월 1일부터 운영하고 있다(홀스스토리 홈페이지 갈무리).

박수민 기자 horse_zzang@krj.co.kr
-Copyrights ⓒ말산업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