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한영희 부군수가 6월 22일 공무원들과 함께 문체부와 국토부 등을 방문해 현안사업 추진과 관련한 내년도 국비 지원금 102억 원을 요청했다. 천천면 일원과 계남면 장수 IC를 직통하는 군도를 개설해 말산업 인프라를 산업 및 관광 사업의 활성화로 지역의 활력을 높이려는 사업이다.

[렛츠런파크 제주]
렛츠런파크 제주(본부장 정형석)는 6월 17일 숨은 제주경마 고수를 선발하고 제주경마에 대한 관심 증대를 위해 ‘렛츠런파크 제주 고수 선발전’을 개최했다. 이 대회는 6월 9일부터 16일까지 참가 신청 받아 155명이 참가했다. 대회 시행 결과 1위는 K씨가 환급률 734%, 2위는 J씨가 276%를 기록했다. 시상식은 6월 24일 렛츠런파크 제주에서 진행된다.

[서울경마장조교사협회]
서울경마장조교사협회(회장 홍대유)는 6월 28일 오전 11시 기수협회 강당에서 정년 퇴임하는 말 관리사들의 퇴임식을 진행한다. 말 관리사로 29년에서 38여 년 재직한 퇴임자들은 김석락 9조 기장, 박귀남 38조 차장, 윤필수 5조 차장이다.

[한국말산업중앙회]
한국말산업중앙회는 한국말산업학회와 한국학진흥원과 함께 한민족 정신을 바탕으로 삼포, 칠포시대라는 청년들의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한 기마문화 역동성 회복 캠페인 ‘청년이여, 희망을 품어라’를 진행한다. 발대식은 7월 3일 오후 4시 서울대학교 경영대 LG관에서 열릴 예정이다.

[농협경제지주]
농협경제지주(축산경제대표이사 김태환)는 6월 19일부터 폭염에 대비해 축산 농가의 가축 피해를 줄이기 위해 선제적으로 진료·컨설팅 반을 편성 운영한다. 내용은 폭염에 따른 가축 체온 조절을 위한 환기, 급수 등 시설관리 방안과 치료 방안 및 사양관리를 중심으로 한 치료·예방이다. 농협사료에서는 고온 스트레스 예방, 생산성 저하 방지 등 첨가제를 전 축종의 사료 제품에 추가한다.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