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회사법인 제주마산업주식회사(대표 정길찬), 제라한이 프리미엄 마유 화장품 출시를 기념해 7월 7일부터 20일까지 2주간 50%에 가까운 할인 이벤트를 한다.
[한국마사회 말산업종합정보센터]
한국마사회 말산업종합정보센터는 국내 씨암말 전수 조사 시행 계획을 공지했다. 2012년부터 16년까지 씨암말 보고서 미제출 농가 177호(제주 128·내륙 49호)는 연도별 번식 성적 신고가 누락된 씨암말의 보고서를 전부 제출해야 한다. 전수 조사는 7월 9일까지 닷새간 실시하며 이달 말까지는 누락 보고서 무료 신고 기간으로 정했다. 기간 내 신고하면 등록수수료가 무료다.

[한국재활승마학회]
한국재활승마학회(회장 권정이)가 캐나다 Equine Connection에서 운영하는 EAL(Equine Assisted Learning) 과정 참가자를 모집한다. EAL 과정은 말을 이용한 학습자 기반의 교육으로 이번에 운영되는 강좌는 정규 자격증 과정은 아니다. 오는 8월 23일 부터 25일까지 2박 3일 일정으로 진행되며, 신청은 항공편 등의 사정으로 7월 9일까지만 받는다.

[한라마생산자협회]
한라마생산자협회(회장 강동우)는 6월 8일 한라마 등록 관리 규정을 마련함에 따라 한라마 품평기준안을 2017년 9월까지 마련, 이를 바탕으로 올해 말까지 한라마 씨수말과 씨암말을 선정한다는 계획이다. 선정된 한라마는 한시적으로 혈통 관리에 돌입, 승용마로서 관리를 위해 경주마 경험이 유전되지 않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농업회사법인 제주마산업주식회사]
농업회사법인 제주마산업주식회사(대표 정길찬), 제라한이 프리미엄 마유 화장품 출시를 기념해 7월 7일부터 20일까지 2주간 50%에 가까운 할인 이벤트를 한다. 마유 100% 제라한 마유크림과 마유오일은 2만 원, 마유&호호바 오일과 제비집 미라클 스킨부스터는 1만5천 원으로 대폭 할인했다.

[한국경마축산고]
국내 유일의 말산업 마이스터고인 한국경마축산고가 오는 21일 다목적실에서 ‘2018년도 신입생 입학 전형’에 대한 1차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날 입학설명회에는 2018학년도부터 달라지는 면접전형 평가 내용과 함께 말산업 전반에 대한 안내가 있을 예정이다. 모집 정원은 40명이다. 원서접수 기간은 10월 23일부터 27일까지이며, 면접은 11월 2일 실시할 예정이다.

[소노펠리체 승마클럽]
대명 소노펠리체 승마클럽이 하계 승마캠프를 개최한다. 7월 26일부터 29일까지 3박 4일간의 일정으로 승마 레슨 및 이론·실기 교육, 개인별 맞춤 과정을 실시한다. 참여 대상은 초등학생과 중학생이며, 참가자 전원 소노펠리체 골드 객실이 제공된다. 승마 레슨 이외 힐링풀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인사
◇농림축산식품부 (7월 6일자)
△전보
▲장관실 장관비서관 기술서기관 김정주
▲부이사관 박상호
▲장관실 행정사무관 김정락

◇함안군 (7월 6일자)
▲전호열 승마공원소장 직무대리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