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경마공원 경주로 마라톤 대회
- 부산경남경마공원, 5월 5일 맞아 제2회 경주로 마라톤 대회 개최
- 가족부(2000m), 남녀 일반부(3800m)에 올해부터 어린이부(400m) 신설

경주마가 달리는 경주로에서 어린이와 경주마의 대결이 이루어질 전망이다. 무대는 5.5(월) 부산경남경마공원. 경마공원이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5.3(금)부터 5.5(월)까지 개최하는 ‘가정의 달 큰잔치’의 하나로 ‘경주로 마라톤 대회’를 준비했기 때문이다.
올해 2회째를 맞은 경주로 마라톤 대회는 지난해와 달리 어린이가 참가할 수 있도록 400m 단축코스를 추가했다. 여기에 2000m를 한바퀴 달리는 가족부와 경주로 내주로 출발선에서부터 관람대 앞 결승선까지 이어지는 남녀 일반부의 3800m 코스로 구성됐다.
특히, 만 9세 이상, 13세 이하의 초등학생이 참가할 수 있는 어린이부는 5.5(월) 행사당일 10:00까지 관람대 앞 시상대에서 참가신청을 받아 어린이들에게 소중한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했다.
3개의 트랙으로 구성된 경주로는 밑바닥에 굵은 자갈이 33㎝ 두께로 깔려있고 그 위에 40㎜ 이하인 가는 자갈을 10㎝ 두께로 깐 다음 마사토(10㎝), 모래(7㎝)층으로 구성돼 있다. 수천만 원에 이르는 경주마가 부상당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뚜꺼운 모래가 깔려 있어 일반 평지 마라톤보다 약 2.5배 체력 소모가 들기 때문에 참가자들은 자신의 건강상태와 모래주로를 고려한 신발 선택에 특히 주의해야 한다.
우승자에게는 트로피와 30만원 상당의 상품권, 2등 20만원 상품권, 3등 10만원 상품권이 각각 시상된다. 어린이부 우승자에게는 트로피와 10만원 상당의 도서상품권, 2등 7만원 도서상품권, 3등 5만원 도서상품권 주어진다.
특별상으로 어린이부 4위부터 10위까지 고급 편자 기념품과 도서상품권이, 완주자 중 최고령자 남, 여 각각 1명에게 고급편자 기념품을 수여한다. 이번 행사의 참가비는 무료이고 완주자 전원에게는 행운의 편자기 지급되며 생수, 빵, 우유 등 먹거리도 제공될 예정이다.
한편, 부경경마공원 5월 3일부터 ~5일까지 ‘가정의 달 큰 잔치’를 열어 ‘경주로마라톤대회’, ‘로봇경주마 대회’, ‘미니호스 포토존’ 등 ‘말’(馬)을 테마로 한 각종 행사를 준비했다. 또한, ‘사랑의 가족 케이크만들기’, ‘가족뮤지컬 공연’, ‘애니메이션 영화상영’ 등 부모와 아이들이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볼거리도 마련했다. 이 밖에도 경마공원 일원에선 행운의 보물찾기, 말사랑 사생대회, 꽃마차 퍼레이드 행사가 열리며, 판지공예, 레고체험, 머그컵 만들기 등 체험행사도 진행된다.
다양한 행사들이 경마공원 곳곳에서 열리기 때문에 미리 부경경마공원 홈페이지(www.kra.co.kr)에서 참가할 프로그램을 정한 뒤 방문하는 것이 좋다.

작 성 자 : 권순옥 margo@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