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KRA 한국마사회 어린이날 행사 개최
가족공원으로 자리잡은 KRA 한국마사회(회장 이우재)가 5월 5일(월)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서울경마공원에서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행사를 개최한다. 5월 5일(월) 오전 9시 30분부터 공원 입장이 가능하며 삐에로 환타지 공연, 키다리 삐에로 풍선 선물, 닥종이 공예 전시 등의 행사가 펼쳐지며 꽃마차, 에어슬라이드, 워터바이크, 조랑말 승마 등 다양한 체험도 해볼 수 있다. 또한 이 날 어린이들은 유명 기수들의 팬사인을 받을 수 있고 KRA 한국마사회에서 준비한 어린이날 기념선물도 받을 수 있다. KRA 한국마사회에서는 당일 극심한 교통혼잡이 예상돼 가급적이면 대중교통을 이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KNetz Marster 선발대회 개최
한국마사회는 오는 5월 16일부터 6월 15일까지 5주간에 걸쳐 KNetz Marster 선발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선발자격은 대회기간 중 각 경마공원에서 발매되는 경주중 40경주(교차경주 포함)이상 참가하고 총 베팅금액이 4만원 이상인 KNetz회원으로 선발기준은 소수점 이하 사사오입 없이 기간 중 평균 환수율 순으로 순위를 결정한다.
시상은 평균환수율 상위순으로 본상(대상1, 금상2, 은상3, 동상4, 장려상800)에 3천6백만원의 상금을 수여하며, 특별상(총환수금 상위순)과 참가상(2006년 상반기부터 선발대회 연속 참여하고 선발자격을 구비한 회원중 무작위 전산추첨으로 10명 선발) 등을 시상할 계획이다.
결과는 6월 20일(금) 홈페이지 및 오늘의 경주를 통해 발표한다.

한국마사회 직원, 소설 `로봇소녀의 연애감정` 발간해 화제

장르소설의 불모지인 우리나라에서 인간과 로봇의 사랑을 다룬 SF로맨스 소설이 작은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특히,화제를 모으고 있는 소설의 저자가 소설가가 아닌 현재 한국마사회에서 근무하고 있는 평범한 샐러리맨이라 더욱 화제를 모으고 있다.
김몽(필명)의 ‘로봇소녀의 연애감정’은 여자친구와 헤어진 주인공이 인터넷으로 구매한 가사용 로봇에게 점차 빠져들어 결혼까지 하게 된다는 기상천외한 내용으로 광고 한번 없이 조용히 독자들의 입소문을 타고 있다.
소설은 밥 짓고 빨래하는 로봇이 점차 업그레이드되어 인간의 감정을 갖게 되는 과정을 흥미진진하게 그리고 있다.
또한 인간과 구분 할 수 없을 만큼 정교하게 만들어진 소녀로봇과 주인공의 사랑에 대한 세밀한 묘사는 탐미주의의 극치를 보여주고 있다.
저자인 김몽은 한국마사회 홍보실에서 근무하고 있으며, 과거 ‘둔갑팬더’라는 퓨전 판타지 소설을 출간하여 독자들 사이에서 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KRA 한국마사회 제26기 기수후보생 졸업식 행사 개최
KRA 한국마사회(회장 이우재)는 오는 5월 8일(목) 본관 대강당에서 제26기 기수후보생 졸업식을 개최한다. 26기 기수학교 졸업생은 총 8명으로 이 가운데 7명이 서울에서 활약 할 예정이다. 새로운 기수의 탄생을 축하하고 앞으로의 활약을 기대하는 의미에서 행사는 가족친지는 물론, 선배 기수와 유관단체 임직원 등이 함께할 예정이다. 졸업식에서는 교육기간 성적 우수자를 대상으로 KRA 한국마사회장상 1명, 조교사․기수협회장상 각 1명과 모범상 등이 수여된다. 종합 1등상인 KRA 한국마사회장상에는 종합점수 86.2점으로 이성재 후보생이 수상하게 된다. 한편 졸업식 하루 전날인 7일(수)에는 경마교육원에서 관계자들을 초청해 석식을 겸한 환영연이 개최된다.

KRA 한국마사회 대학생 홍보대사단 발대식 거행
지난 4월 27일 제 1기 KRA(회장 이우재) 대학생 홍보대사단(50명)이 발대식과 함께 5월부터 10월까지 총 6개월간의 홍보대사 활동을 시작했다. KRA 대학생 홍보대사단은 월별 미션을 수행하기 위해 거리홍보전, KRA 선수단 응원전, 사회공헌활동 등에 참가하게 되며 매월 소정의 활동비와 활동 소품이 지원된다. 활동기간 종료 후에는 홍보대사활동의 참여도와 미션 수행에 대한 평가를 바탕으로 활동 우수자를 선발하여 1위 250만원 등 총 1,00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하게 된다. KRA 대학생 홍보대사단은 첫 활동으로 5월중 수원 실내체육관에서 열리는 2008 베이징올림픽 최종유도선발전 응원전과 대학축제 기간 중 대학캠퍼스 내에서 기업홍보 및 경마이미지 제고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서울경마공원 어린이 상설 체험 행사 시행
KRA 한국마사회(회장 이우재)는 ‘서울경마공원 어린이 상설 체험 행사’를 5월부터 10월까지 6개월간 매주 일요일에 어린이를 대상으로 지속적으로 시행한다. 이 행사는 서울경마공원에 특색있고 다양한 어린이 체험 행사를 상시 운영함으로써 경마공원을 찾은 어린이들에게 아름다운 추억을 제공하고, 어린이 동반 가족들의 서울경마공원 방문을 통해 가족 단위 고객 유치 확대 및 신규 고객 창출을 유도하기 위해 시행한다. 각 행사별 전문 강사의 지도로 5․6월초에는 물레를 이용한 화병만들기, 6월중순․7월에는 어린이 손/발 도장 찍기, 8․9월에는 전통 천연 염색, 9․10월에는 전통 한지 공예 행사를 가질 예정. 이 행사는 어린이 400명을 대상으로 시행하는데 가족들이 찾을 수 있는 경마공원으로서 이미지를 제고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작 성 자 : 권순옥 margo@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