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2018 말산업 해외 인턴십 모집…이달 23일까지 접수

[말산업저널] 황인성 기자= 한국마사회가 2018년 말산업 해외 인턴십 지원자를 모집한다.

한국마사회(회장 직무대행 김영규)는 1월 6일부터 23일까지 ‘2018년 말산업 해외 인턴십 지원 사업’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총 16명으로 말산업 강국으로 꼽히는 ‘호주’에서 올해 3월부터 내년 2월까지 약 1년간 인텁십을 펼친다.

해외 인턴십 사업은 지난해 처음 도입된 사업으로 아직 초기 단계인 국내 말산업의 세계화 및 해외 선진 말산업 경험 습득을 위해 마련됐다. 국내 말산업계 취업 환경이 어려워지면서 국내 말산업계 인력들은 해외의 질 좋은 일자리를 찾아 나서고 있는 상황에서 청년들의 취업 수요를 반영해 한국마사회가 사업을 추진한 것이다. 올해는 작년 수요를 반영해 6명에서 10명을 증원해 총 16명을 모집한다.

해외 인턴십 지원을 위해선 4가지 자격을 모두 충족해야 한다. △말(馬) 관련 학과 전공 졸업자(예정자 포함)일 것 △말 관련 국가 또는 민간 자격증(마사회 발급 限) 취득자, 말 관련분야 1년 이상 근무 경력자 중 최소 1개 조건에 해당하는 자 △말 육성·조련분야 해외 취업 희망자로 기본 영어 소통 가능자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고졸이상, 30세 이하(비자신청일 기준)인 자로 해외 취업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등이다.

한국마사회 관계자는 “열정과 잠재력이 있는 우수 인력에 대한 해외 말산업 현장 취업 지원이 목적”이라며, “이를 통해 청년실업 문제 해소는 물론, 일자리 창출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청 기간은 1월 6일부터 1월 23일 오후 5시까지이다. 지원서와 졸업증명서 또는 졸업예정증명서, 주민등록등본 등의 서류를 한국마사회 말산업기획부(경기도 과천시 경마공원대로 107 본관 1층)로 제출하면 된다. 팩스, 이메일 제출은 불가하며, 접수 기간 중 우편 또는 방문제출하면 된다. 일요일과 월요일은 접수하지 않으며, 관련 서류 및 자세한 사항은 호스피아 홈페이지(www.horsepia.com)를 참고하면 된다.

▲한국마사회는 1월 6일부터 23일까지 ‘2018년 말산업 해외 인턴십 지원 사업’ 모집한다(사진 제공= 한국마사회 홍보부).

황인성 기자 gomtiger@horsebiz.co.kr
-Copyrights ⓒ말산업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