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인재교육원, 말산업 전문인력양성과정 모집

한국마사회 인재교육원, 말산업 전문인력양성과정 모집
말조련, 승마지도 등 5개 분야 총 72명 선발
배광석 인재교육원장, “말산업체 구인난 해소될 것”

[말산업저널] 박수민 기자= 한국마사회(회장 김낙순)는 말산업 직종별 체계적인 직업교육 시행 및 취업 지원을 위한 2018년 말산업 전문인력양성과정을 개설해 1월부터 교육생 모집을 시작한다.

인재교육원은 말산업 분야의 유망 직종인 △말조련 △승마지도 △재활승마 △유소년승마지도 △말관리 총 5개 분야에 대한 교육과정에서 총 72명을 모집·선발할 예정이다.

말산업 구작자로 교육수료 후 한국마사회 협약기업인 승마장, 목장 등에 취업을 희망하는 사람이면 지원 가능하다. 같은 교육과정을 기존에 수료했거나 중도 포기했던 사람은 응시가 제한된다.

교육과정에 따라 체력검사, 적성검사, 실기평가(기능 능력) 및 과정적응여부를 판단하는 가입학평가(합숙평가) 등이 있으므로 과정별 모집공고를 확인해야 한다. 원서접수는 5개 과정별로 일정이 다르며, 말조련과 승마지도 전문인력양성과정은 현재 모집 중이다.

이번 교육과정은 고용노동부 ‘컨소시엄 채용예정자과정’으로 진행돼 교육비는 전액 국에서 지원되며, 교육 기간 동안 숙식 및 매월 20만 원의 훈련수당도 제공된다. 또한 수료생들은 승마장, 말조련업체, 말 목장 등 말산업체로 취업이 지원되며 우수교육생은 프랑스, 독일 등 말산업 선진국 해외연수 기회가 주어진다.

2017년에도 말산업 전문인력양성과정 개설·운영한 인재교육원은 총 55명의 수료자를 배출했으며, 이중 약 90%에 해당하는 49명이 말산업체 취업에 성공했다.

배광석 한국마사회 인재교육원장은 “말산업체의 구인난 해소와 기업 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말산업 현장 맞춤형 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교육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국마사회(회장 김낙순)는 말산업 직종별 체계적인 직업교육 시행 및 취업 지원을 위한 2018년 말산업 전문인력양성과정을 개설해 1월부터 교육생 모집을 시작한다(사진 제공= 한국마사회).

박수민 기자 horse_zzang@horsebiz.co.kr
-Copyrights ⓒ말산업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