렛츠런 승마힐링센터, 2018년 1학기 재활승마 강습생 모집

[말산업저널] 이용준 기자= 한국마사회(회장 김낙순) 렛츠런 승마힐링센터는 2018년 재활승마 1학기 강습생을 2월 27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1학기 강습은 3월 8일부터 4월 29일까지 8주간 진행하며 ‘강습반’은 나이에 따라 만 6~12세를 대상으로 하는 유아반, 만 13~30세를 대상으로 하는 청소년·성인반으로 구분해 시행한다.

10단계 커리큘럼에 따라 기초반과 심화반으로 나뉘며 올해는 특히 대회를 준비하는 스포츠반도 시범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재활승마 강습을 희망하는 경우 기승이 가능한 상태인지를 정확히 확인하기 위해 의사소견서를 반드시 제출해야 한다.

과천과 부산, 고양에 있는 렛츠런 승마힐링센터 직영 3개 지점에서 주 1회씩 총 8주간 강습하며 수업은 한 반이 최대 2명으로 구성되는 맞춤형 방식이다. 단계별 기승 수업과 말을 활용한 다양한 동물교감 프로그램을 시행한다. 강습생 가족이 기승 체험을 통해 장애인 재활승마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가족 대상 힐링승마를 희망자에게는 무상으로 제공한다.

강습반과 별도로 만 6~40세 장애인 그룹 10명 내외를 대상으로 하는 재활승마 단체 체험반도 상시 모집한다.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그룹으로 체험할 수 도 있으며 복지기관이나 특수학교에서 인솔하는 그룹은 물론 가족과 친구로 구성된 단체도 참가할 수 있다.

강습반 및 단체 체험반은 유료다. 수익금은 나눔 취지에서 시작한 본 사업의 성격에 따라 전액 렛츠런재단에 적립해 사회공헌사업에 사용된다.

강습반의 경우 1학기 모집 기간 중 제출 서류를 구비해 선착순 제출해야 하고 단체 체험반의 경우 상시 선착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신청 방법 및 연간 강습 일정 등은 말산업 포털 호스피아와 한국마사회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한국마사회 렛츠런 승마힐링센터는 2018년 재활승마 1학기 강습생을 2월 27일까지 모집한다(사진 제공=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이용준 기자 cromlee21@horsebiz.co.kr
-Copyrights ⓒ말산업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