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경마공원, 어린이날
- 어린이날 부경 일일 입장인원 36,843명 최고기록

지난 5.5(월) 부산경남경마공원(본부장 배응기)이 하루 입장고객 36,843명을 기록하면서 개장이후 하루 최대입장인원 신기록을 달성했다.
최근 경남과 부산지역민들의 가족공원으로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부산경남경마공원이 가족 나들이객이 절정을 이룬 지난 5일(월) 어린이날을 맞이해 하루 입장인원 최고기록을 세웠다.
부산경남경마공원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Big Funny Family Festival`란 주제로 지난 5.3(토)부터 5일(월)까지 경마공원에서 개최된 ‘2008 가정의 달 큰잔치’ 행사 기간 중 행사 마지막 날인 5.5(월) 어린이날 부산경남경마공원 개장이후 최대인파인 36,843명이 경마공원을 찾아 즐거움을 만끽하였다
이날 기록한 입장인원 36,843명은 지난해 어린이날인 5.5(금) 기록한 최대 입장인원 33,046명 기록을 경신한 기록이다.
물론 5일 어린이날은 비경마일이기 때문에 경주관람이나 매출과는 상관없이 순수하게 어린이날을 즐기기 위한 방문객이었기 때문에 공식적인 경주일 하루 입장인원 기록과는 큰 관련이 없다.
황금연휴를 맞은 부산경남경마공원은 3일(토) 6,061명, 4일(일) 13,263명이 경마공원을 찾은 것으로 집계됐다.
5.5(월) 어린이날 행사에는 어린이와 가족, 일반부가 참여한 이색 `경주로 달리기대회`를 비롯하여 부산경남 대표 놀이시설인 사계절 썰매동산 `슬레드힐`, `복합어린이 공원`과 주요행사인 ‘로봇경주마 대회’, ‘미니호스 포토존’ 등 ‘말(馬)’을 테마로한 행사와 사랑의 가족 케익만들기, 가족 뮤지컬공연, 애니메이션 영화 , 마술공연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로 큰 인기를 얻었다.
한편 행사기간인 5.4(일)부터 5.5(월) 양일간 UN공인국제구호 및 사회복지전문기관인 굿네이버스 부산지부와 KRA부산경남경마공원은 어린이날 공동기획 `행복나눔가족` 이벤트 행사를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에서는 아동물품바자회, 100원의 기적 등 모금행사와 미아방지 아동지킴이 서명운동을 병행하여 내방고객의 뜨거운 관심을 모았으며 이번 행사로 모금된 300여만원은 굿네이버스를 통해 국내외 결식아동 지원을 위한 기금으로 운영된다.


작 성 자 : 권순옥 margo@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