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평원, 16일 ‘2018 재난대응 훈련’ 실시…안전재난관리 매뉴얼 제작·배포 등

[말산업저널] 황인성 기자= 축산물품질평가원(원장 백종호, 이하 축평원)이 16일 지진·화재 대피 훈련을 실시했다.

2018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의 일환으로 실시된 이번 훈련은 16일 세종특별시 아름동 축평원 본원에서 본부 전 직원과 관계사 직원이 함께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특히 이번 훈련은 청사 야외광장에 실제 화재를 내고 소화기 사용 실습을 하는 등 직원들이 직접 참여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해 실제 상황을 방불케 했다.

훈련 참여 인원은 지진 발생 시 대피 요령 교육 및 실제 지진 발생 상황을 가정한 대피훈련, 지진 발생으로 청사 내부에 화재가 발생한 상황을 가정한 화재 진압 훈련 등을 실시했다.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은 매년 1회씩 각 부처, 지자체, 공공기관 및 일반국민이 참여하여 실제 재난 상황을 가정해 실시하는 재난대응 종합 훈련이다.

백종호 축평원장은 “이번 지진·화재 대피 훈련처럼 실전과 같은 훈련을 통해 축평원이 재난 등 비상 상황 시 체계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축평원은 직원들의 안전을 도모하기 위해 안전재난전담조직인 안전재난관리단을 구성하고, 안전재난관리 매뉴얼을 제작·배포했다.

▲축산물품질평가원이 16일 지진·화재 대피 훈련을 실시했다. 2018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의 일환으로 실시된 이번 훈련은 16일 세종특별시 아름동 축평원 본원에서 본부 전 직원과 관계사 직원이 함께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사진 제공= 축평원).


황인성 기자 gomtiger@horsebiz.co.kr
-Copyrights ⓒ말산업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