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26일 개최 2018 인터넷신문의 날 기념해 시상 진행

[말산업저널] 이용준 기자= 언론 5대 단체 중 하나인 한국인터넷신문협회(회장 이근영 프레시안 대표, 이하 인신협)는 7월 26일 열리는 ‘2018 인터넷신문의 날’ 행사에서 시상하는 ‘제2회 인터넷 언론상’ 후보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인신협 i-어워드위원회(위원장 최정식 보안뉴스 대표) 주관으로 진행하는 ‘제2회 인터넷 언론상’은 인터넷 언론인들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인터넷신문의 지속적인 발전과 저널리즘의 질적 향상에 기여하고자 마련했다.

참가 대상은 ‘신문 등의 진흥에 관한 법률’에 따른 인터넷신문과 인터넷신문에 소속된 언론인(취재·편집·사진·영상기자 포함)이며 시상은 인터넷 언론상-기자 부문과 인터넷 언론상-인터넷 신문 부문으로 구분된다.

심사 기준은 기자 부문의 경우 △보도의 공정성 △보도의 정확성 및 균형성 △보도의 전문성 △보도의 완성도 △보도의 영향력 등이며, 인터넷신문 부문은 △지향 가치에 대한 보도 구현 △인터넷신문의 신뢰 및 위상 제고 △이용자 및 기자 권익 보호 △보도 및 유관 서비스의 차별성 △비보도 부문의 사회 공헌 등 공적 역할 등이다.

후보 접수는 6월 22일 오후 6시까지 등기 우편이나 직접 방문으로 접수가 가능하며 구비서류 총 3부 인쇄본(A4 출력), 구비서류 파일(파일은 hwp, pdf, jpg, avi 형식으로 저장된 파일에 한함)이 들어간 USB 1개 등을 제출하면 된다.

심사 결과는 7월 18일 인신협 홈페이지 공고 및 개별 통보하며 2018 인터넷신문의 날 행사가 열리는 7월 26일 오전 10시 30분 한국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장에서 시상식이 거행될 예정이다.

i-어워드위원회 최정식 위원장은 “이번 제2회 인터넷 언론상 공모를 통해 인터넷신문의 좋은 콘텐츠가 독자들에게 많이 알려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인터넷신문협회는 7월 26일 열리는 ‘2018 인터넷신문의 날’ 행사에서 시상하는 ‘제2회 인터넷 언론상’ 후보를 공모한다.

이용준 기자 cromlee21@horsebiz.co.kr
-Copyrights ⓒ말산업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