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승주 한국말조련사협회 회장

한 회사가 산업계에서 20년을 지속한다는 게 결코 쉬운 일은 아닐 겁니다. 여러 가지 고난과 난관을 헤쳐 나가야 가능한 일이기 때문입니다. ㈜레이싱미디어가 20년을 지속해 오며 한국경마를 알리고 대안을 제시할 수 있었던 것은 ㈜레이싱미디어 임직원의 노력과 저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단 생각입니다.

또한 말산업의 파발마 이 창간 5주년을 맞이했습니다. 여러 가지 어려운 가운데에서도 오로지 말에 대한 열정 하나로 앞만 보며 달려온 ㈜레이싱미디어의 김문영 대표님을 비롯한 모든 임직원님께 한국말조련사협회를 대신하여 감사를 드립니다.

2017년 네이버와 다음카카오에 뉴스검색 제휴매체로 선정된 것은 레이싱미디어의 영광이기도 하지만 말산업에 종사하는 모든 관계자의 기쁨이기도 했습니다. 좀 더 참신하고 새로운 뉴스를 발굴하여 말산업에 있어 등대와 같은 역할을 해주기를 바랍니다. 요즘 네이버와 다음 카카오에도 수많은 기사와 홍보와 관련된 것들로 넘쳐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진실성과 참신성이 없는 내용은 고객에게 외면당하기 일쑤입니다. 고객의 눈을 붙들어 놓기 위해 더욱 자극적인 내용으로 채워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것들은 한순간 관심을 모을지는 모르지만 지속성이 떨어지기 마련입니다. 과 에서 다루는 내용이 전국의 많은 사람들에게 말산업에 대한 이미지를 어떻게 느끼게 할 것인가를 생각한다면 결코 그 중요성은 가볍다고 할 수 없습니다.

다양성과 전문성이 결여된 매체는 오래 갈 수 없습니다. 과 도 이러한 것들을 충분히 갖추어 장수하는 매체가 되기를 바라며 충분히 가능하다고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한국말조련사협회 회원들을 대신하여 힘찬 응원을 보내드리며 귀사의 무궁한 발전이 지속되기를 기원합니다.

한국말조련사협회
회장 권 승 주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