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윤경 (사)한국승마인 대표

안녕하십니까?

사단법인 한국승마인 대표 박윤경입니다.

5주년 창간을 축하드립니다. 은 유일하게 존재하고 있는 승마산업의 커뮤니티 전문 채널입니다.

개인적으로 의 질적으로 높은 기사들에 관하여 산업현장을 대신하여 감사 말씀을 드리며, 더 많은 사람들이 을 통해 승마에 대한 이해와 인식이 좋게 자림 매김을 했으면 합니다.

아시다시피 말산업은 선진국에서는 꾸준하게 상승하고 있는 산업으로 궁극적으로는 대한민국 축산업의 중요한 자리를 잡게 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이를 위해서 지금 우리는 무엇보다 전문가 양성과 경영의 효율화를 이룰 있는 시스템개발 및 컨트롤타워 구축에 힘써야 하며, 미래 소비자인 유소년 승마 활성을 가장 중요한 목표로 삼아야 합니다. 또한 미래를 대비하여 말생산자를 양성하고 보조하는 부분에도 투자와 노력을 아끼지 말아야 합니다.

우리가 벤치마킹하는 프랑스의 성공 사례를 보면, 정부주도로 산업을 컨트롤하고 다양한 지원과 홍보를 통해서 산업의 기반을 빠르게 구축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 과정에서 미래 소비수요를 확대할 수 있는 어린이 교육을 체계화하여 만족된 결과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현재 프랑스는 그렇게 투자한 산업이 성장하여 어느 정도 효과가 나오자 서서히 산업체 스스로 자가 발전 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정책으로 전환하였으며, 산업 내 각 단체들의 안정적 활동을 이끌고 있습니다.

지금, 대한민국은 정부가 적극적으로 나서서 산업의 기반을 잡아주어야만 하는 중요한 시기입니다. 말산업은 부가가치가 높을 뿐 아니라 축산 농가들이 새롭게 성장할 수 있는 신축산산업의 가치가 충분한 신성장 동력 산업입니다.

이러한 말산업이 선진국형 산업으로 안착이 될 수 있도록 전문성을 가진 이 앞으로도 길잡이가 되어 말산업을 이끌고, 지원해주시기를 부탁드리겠습니다.

다시 한번 의 창간 5주년을 축하드리며, 응원하겠습니다.


(사)한국승마인
대표 박 윤 경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