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열 팬클럽 100일 기념 모임
KRA, 제86주년 경마의 날 기념행사 개최
‘말 산업을 선도하는 일류 공기업’ KRA 한국마사회(회장 이우재)는 오는 14일(수) 제86주년 경마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우리나라에서 최초로 경마를 시행한 날(1922.5.20)을 기리는 본 행사는 매년 KRA와 경마관련단체, 정부부처의 경마관계자들이 한 자리에 모여 경마의 대중화와 건전한 발전을 다짐한다. 기념식은 오전 11시부터 12시까지 대강당에서 개최되며, 식이 끝난 후 관람대 6층 컨벤션홀에서 기념오찬을 갖는다. 한편 같은 날 오후 2시에는 마혼비 앞에서 말 위령제와 경마무사고 기원제를 지내 말의 혼령을 위로하고 사고 없는 안전한 경마시행을 기원한다.

밸리브리 6연승 좌절...새로운비술, 백전무패에 이어 3착
서울경마공원의 외산마 최강자 ‘밸리브리’의 연승행진이 좌절됐다. 지난 4일(일) 제10경주(혼1, 2000M핸디캡)에 출주한 ‘밸리브리’(6세, 거, 6조 홍대유 조교사)는 문세영 기수와 호흡을 맞춰 6연승에 도전했으나 ‘새로운비술’(3세, 거, 49조 지용철 조교사), ‘백전무패’(3세, 거, 8조 김춘근 조교사)에 이어 3착에 그쳤다. 밸리브리는 경주 중반까지 레이스가 얽혀 탄력을 받지 못한데다 62kg의 버거운 부담중량을 이기지 못해 막판 추입에 실패했다. 우승을 차지한 ‘새로운비술’은 지난 달 승군전에서 2착으로 입상한 데 이어 최강자들이 편성한 경주에서 당당히 우승을 차지, 외산마의 새로운 강자로 떠올랐다.

박태종 주말 3승으로 황제의 존재 재확인
서울경마공원 최고의 기수이자 역대 최다승 기록 보유자인 박태종 기수가 지난 주말 3승을 추가하며 자신의 존재를 다시 한번 경마팬들에 각인시켰다. 지난 주말 총 12회 출전한 박태종 기수는 3승, 2착 1회에 3착은 3회까지 기록하며 50%가 넘는 입상률을 보였다. 박태종 기수는 최근 문세영 기수 등 신진기수들의 선전에 밀려 다소 주춤한 모습을 보여 왔었다. 한편 박태종 기수의 통산전적은 8979전 1379승, 2착 1246회로 승률 15.4%, 복승률 29.2%를 기록 중이다.

서울경마공원 매주 일요일마다 라이브 음악회 시행 ♬
“신나는 경마공원 나들이 통기타 라이브 공연과 함께 분위기 업~ 업”
‘말 산업을 선도하는 일류 공기업’ KRA 한국마사회(회장 이우재)는 오는 5월 11일(일)부터 10월까지 매주 일요일마다 서울경마공원에서 통기타 라이브 음악회를 개최한다. “세대공감(世代共感), 신나는 라이브 까페”라는 주제 아래 열리는 라이브 음악회에는 전문 통기타 가수들이 출연해 인기가요, 고전 팝송, 7080 추억의 노래 등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하는 대중적인 레퍼토리의 노래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또한 현장에 참석한 관객들을 대상으로 노래자랑, 행운의 룰렛게임 등이 시행되며 참가고객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이 제공된다. 서울경마공원 입장객이면 누구나 관람이 가능한 라이브 음악회는 무대와 객석이 소통하는 흥겨운 놀이마당으로서 경마공원을 찾은 가족 및 연인 등 나들이객들에게 손쉬운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동 공연은 서울경마공원 솔밭정원 상설무대에서 일요일 오후 1시 20분부터 2시 30분까지 시행되며 야간경마 시행기간에는 화려한 조명행사와 함께 토 · 일요일 저녁 7시부터 시행 된다. 단, 경마가 열리지 않는 하계 경마휴장기와 추석연휴 기간에는 행사가 시행되지 않는다.

한성열 팬클럽 100일 기념 모임 가져
한성열 기수 팬카페가 팬카페 결성 100일을 맞아 지난 4일(일) 경마가 종료된 후 한성열 기수와 회원들이 함께 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약 10여명의 회원이 함께한 자리에는 주인공인 한성열 기수와 함께 동료기수 등이 참석한 즐거운 한 때를 보냈다.
최근 기수팬카페의 활동이 다소 주춤한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 한성열 기수 팬카페는 예시장에 한성열 기수를 응원하는 게시물을 전시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보임이고 있다.

유재필 기수, 12일 백년가약 맺는다
서울경마공원 유재필 기수가 오는 12일(월) 오후 1시 서울경마공원 해피빌 6층 컨벤션홀에서 윤예미양과 백년가약을 맺는다.
1980년생으로 지난 2001년 경주로에 데뷔해 8년차를 맞이한 유재필 기수는 그동안 980회 경주에 출전해 29승과 2위 51회를 기록중이다.

작 성 자 : 권순옥 margo@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