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산업 교육 박람회·구미낙동강 馬구마구 축제 겸해

[말산업저널] 안치호 기자= 한국학생승마협회(회장 최병욱)는 제48회 전국학생승마선수권대회 겸 제6회 2차 유소년전국승마대회를 구미시승마장에서 9월 6일부터 7일까지 마장마술, 9월 6일부터 9일까지 장애물 경기를 진행한다.

참가 자격은 2018년도 대한승마협회 등록 선수이며 참가 신청 기한까지 선수 등록 최종 승인을 완료하지 않았을 경우 실적을 몰수한다. 말은 대한승마협회에서 여권을 발급받은 말로 △선역 접종 최근 1년 이내 △인플루엔자 백신 접종 최근 6개월 이내 △일본뇌염은 그해에 접종해야 하며 대회 10일 전까지 접종을 완료해야 한다. 유소년대회에 참가하는 말의 체고는 편자를 포함해 151cm 이하이고 모든 종목은 1마 1인을 원칙으로 하며 유소년대회는 1마 2인이 가능하다.

개최 종목은 9월 6일과 7일에 마장마술 경기 △마장마술 9종목 △복합마술 1종목이 있고 9월 6일부터 9일까지 장애물 경기 △장애물 25종목 △복합마술 1종목이 있다. 마장마술 말은 마장마술 타 종목 참가는 가능하지만 동일 종목 중복 출전은 안 된다.

또한 9월 6일부터 9일까지 제4회 구미낙동강 馬구마구 축제도 열려 △사생대회 △승마 체험 △말 먹이주기 △구미 우수 축산물 판매 및 시식회 △먹거리 장터 등 馬구마구 이벤트가 열린다.

9월 8일과 9일에는 △국내 승용마 품평회 및 매매장터 △기술능력인증 이벤트 그리고 말산업 관련 진로에 관해 다양한 정보 및 공유 기회를 제공하는 제2회 말산업 교육 박람회도 열려 시민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 및 이벤트들이 있다.

국내 승용마 품평회 및 매매장터는 말의 상태 및 경기력 확인을 위해 장애물 5개 높이(80cm 수준)로 미니게임을 진행할 예정이다. 감점 없이 통과하면 선착순 신청 10두에 한해 최대 2회까지 25만 원 상당의 훈련 보조비를 지급할 예정이고 미니게임은 훈련 보조비만 지급되며 경기 실적으로는 인정하지 않는다.

기술능력인증 이벤트는 7등급 유소년 기승자 누구나 가능하며 6등급 구보 가능한 유소년이 참여할 수 있다. 코스마다 설치한 공을 건드려서 떨어뜨릴 때마다 총 소요시간에 4초씩 추가가 되고 감초 없이 빨리 들어오는 선수가 입상한다. 1위부터 8위까지 메달과 상품이 지급되며 접수는 현장에서 하면 된다.

▲구미시는 구미시승마장에서 9월 6일부터 9일까지 제4회 구미낙동강 馬구마구 축제를 열고 한국학생승마협회가 주최·주관하는 제48회 전국학생승마선수권대회와 제6회 2차 유소년전국승마대회를 개최한다(사진 제공= 구미시 유통축산과).

안치호 기자 john337337@horsebiz.co.kr
-Copyrights ⓒ말산업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