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체 개발 뉴스 플랫폼, ‘렛츠런뉴스’ 인기…뉴스레터 신규 구독 이벤트도

[말산업저널] 이용준 기자= 한국마사회가 지난해 11월 선보인 온라인 소통 채널, ‘렛츠런뉴스’가 개장 1주년을 맞이해 기념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 1년간 렛츠런뉴스는 한국마사회 자체 사업은 물론 말산업과 사회 전반의 핫한 소식을 실시간으로 제공해왔다. 공공 분야에서는 흔치 않은 일로 국민과 직접 소통을 강화하는 홍보 플랫폼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렛츠런뉴스는 다섯 개 카테고리로 분류해 소식을 전하고 있다. ‘뉴스런’은 기업과 말산업, 사회 전반의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전달하며 대표 콘텐츠로 일자리 블루오션으로서의 말산업과 한국마사회 취업 관련 글 등을 게재한다. ‘위드런’은 힐링승마, 기부금, 재능기부 등 한국마사회가 시행 중인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소개한다. ‘피플런’은 한국마사회를 비롯해 말산업 종사자들의 진솔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조이런’은 축제, 공연, 이벤트 등 렛츠런파크와 사회 곳곳의 소식을 제공한다. ‘포토런’은 말산업 저변의 재미있고 다양한 소식을 생생한 사진과 영상으로 접할 수 있다.

11월 1일 1주년을 맞이해 열리는 이번 이벤트는 총 4개. 첫 번째 이벤트는 ‘여러분의 생각을 말!해주세요’로 렛츠런파크에 대한 선호도를 조사하는 설문 조사 이벤트로 참여자에게는 1만 원 상당의 상품권을 제공한다. 두 번째는 ‘말!하는 렛츠런파크’로 렛츠런파크에서 이달 말 공개하는 영상을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한다. 내달 중순 예고한 마지막 이벤트로는 영상 속 렛츠런파크의 핫플레이스를 찾아 사진을 촬영해 응모하면 54명을 선정해 경품을 제공한다.

그간 렛츠런뉴스는 말산업과 관련해 ‘말 따라 세계 여행’, ‘청소년 불법 도박 예방 홍보 영상’, ‘말에 대한 신비한 전설’ 등 새롭고 흥미로운 콘텐츠를 선보였다. 특히 카드뉴스, 그래픽 뉴스, 영상 등을 접목해 기존 뉴스 형식에서 탈피, 참신하고 재밌는 소식을 전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달에는 10월 뉴스레터 신규 구독자 30명에게도 추첨을 통해 상품을 제공한다. 한국마사회 렛츠런뉴스 뉴스레터 구독 및 이벤트 참여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렛츠런뉴스(www.letsrunnews.c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국마사회가 지난해 11월 선보인 온라인 소통 채널, ‘렛츠런뉴스’가 개장 1주년을 맞이해 기념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사진= 렛츠런뉴스 홈페이지 갈무리).

이용준 기자 cromlee21@horsebiz.co.kr
-Copyrights ⓒ말산업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