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마주협회·서울 사랑의열매 나눔파트너 협약 체결

이웃돕기 성금 5천만 원 기부…상호 시너지 기대

[말산업저널] 황인성 기자= 서울마주협회가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나눔리더스클럽’에 가입과 함께 5천만 원을 이웃돕기 성금으로 기부했다.

‘한국경마의 중심’ 서울마주협회는(회장 강석대)는 지난 22일 오전 11시 서울 중구 사랑의열매회관에서 ‘나눔리더스클럽’ 가입식을 개최하고 성금 5천만 원을 기부했다.

이날 가입식에는 강석대 서울마주협회 회장, 길용우 부회장, 오종택 홍보분과위원장과 윤영석 서울 사랑의열매 회장, 황후영 사무처장과 직원들이 참석했다.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온 서울마주협회와 마주 회원들은 사랑의열매와의 나눔 파트너십 10년을 기념해 새롭게 나눔 실천을 다짐하기 위해 ‘나눔리더스클럽’가입 행사를 마련했다. 서울마주협회는 지난 2009년부터 서울 사랑의열매와 함께 <동물명의 기부 프로젝트>를 공동 운영하는 등 지난 10년간에 걸쳐 경주마의 이름으로 기부하는 나눔 전통 정착에 힘써 왔다.

앞으로 양 단체는 상호간 나눔 파트너로서의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며 우리 사회 소외된 이웃들에게 따뜻한 나눔을 전할 계획이다.

강석대 서울마주협회 회장은 “지난 10년 동안 서울마주협회와 사랑의열매가 나눔파트너로서 함께하며 우리 이웃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함께할 수 있어 보람이 크다”며 “협회 회원들이 직접 고액기부자클럽인 ‘아너 소사이어티’와 ‘나눔리더’에 참여해 개인기부와 봉사 등에 앞장서주신 데 감사드리고, 이번 ‘나눔리더스클럽’ 가입을 통해 앞으로도 마주들은 노블리스 오블리주 실천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나눔 리더로서의 역할에 대한 굳은 각오와 의지를 밝혔다.

윤영석 서울 사랑의열매 회장은 “서울 사랑의열매와 10년이란 시간을 함께해주신 강석대 서울마주협회 회장님을 비롯한 많은 기부천사 경주마들과 마주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기부천사 경주마들의 힘찬 나눔의 질주를 본받아 서울 사랑의열매는 서울마주협회의 든든한 나눔 파트너로서 협력하며, 우리이웃들에게 희망을 전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달려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나눔리더스클럽’은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사랑의열매의 새로운 프로젝트 사업으로서 다양한 모임·단체의 자격으로 나눔을 실천해 대한민국 나눔문화 확산을 선도해나가는 품격 있는 기부모임·단체이다.





▲서울마주협회가 지난 22일 오전 11시 서울 중구 사랑의열매회관에서 ‘나눔리더스클럽’ 가입식을 개최했다. 가입과 함께 5천만 원을 이웃돕기 성금으로 기부했다. 서울마주협회 ‘나눔리더스클럽’ 가입식에 참석한 관계자들이(좌측부터 서울 사랑의열매 황후영 사무처장, 윤영석 회장, 서울마주협회 강석대 회장, 길용우 부회장, 오종택 홍보분과위원장)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제공= 서울마주협회).

황인성 기자 gomtiger@horsebiz.co.kr
-Copyrights ⓒ말산업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