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KRA 한국마사회, 2008년 상반기 ‘찾아가는 재활승마교실’ 운영
‘말 산업을 선도하는 일류공기업’ KRA 한국마사회(회장 이우재)는 ‘2008년 찾아가는 재활승마교실’을 다음과 같이 운영한다고 밝혔다. 1차 재활승마교실은 지난 11일(수) 서울 관악구에 위치한 ‘성민장애아동어린이집’(원장 백경애)에서 30여명이 참가해 성황리에 마쳤으며 오는 18일(수) 경기도 안양시에 위치한 ‘수리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이영실)에서 2차 찾아가는 재활승마교실이 운영된다. 재활승마는 신체적, 정신적 장애인에게 살아있는 생명체인 말과의 교감을 통해 심신을 회복하고, 건강한 사회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일종의 스포츠 치료요법이다. KRA 한국마사회에서는 그간 서울경마공원에 위치한 실내 승마장에서 실시하였지만 이동이 불편한 장애아동들을 위해 작년부터 직접 찾아다니며 재활승마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KRA 한국마사회 ‘제23회 애마사진 공모전’ 개최
‘말 산업을 선도하는 일류공기업’ KRA 한국마사회(회장 이우재)는 ‘제23회 애마사진 공모전’을 다음과 같이 개최한다고 밝혔다. 일간스포츠 신문사(대표이사 장중호)에서 후원하는 이번 공모전은 국내 단일 사진공모전 1등 상금으로는 최대상금인 500만원(총 상금 1,500만원)을 자랑한다. 응모자격은 제한이 없으며 공모내용은 경마 ․ 승마와 기타 말을 소재로 한 사진으로 국내에서 발표되지 않은 작품이면 된다. 접수처는 KRA 한국마사회 홍보팀이며 접수는 오는 8월 20일(수)부터 24일(일)까지 총 5일간 우편과 방문접수 모두 받으며 우편접수는 접수기간 내 소인분까지 유효하다. 사진접수는 일반사진과 디지털사진으로 구분하며 일반사진은 작품 뒤에 제목, 주소, 성명 등을 기재하고 디지털사진은 JPEG파일로 가로 2,400 × 세로 1,600픽셀 이상 , 430만화소 및 3MB 이상만 접수 가능하다. 합성된 사진은 접수 불가능하며 별도의 출품료는 없다. 접수된 작품은 오는 9월 3일(수) 심사를 거처 9월 19일(금) 최종 발표되며 시상은 10월 4일(토)에 예정되어있다. 자세한 사항은 KRA 한국마사회 기업홈페이지(company.kra.co.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문의사항 : KRA 한국마사회 홍보팀 과장 송병곤 / ☏. 509-1273)

서울경마공원 이광복 조교사 100승 달성 시상식 개최
22일(일) 부산경남경마공원 1경주 종료 후 해피빌 VIP실에서 서울경마공원 27조 이광복 조교사(43세)가 개인통산 100승 달성을 기념하는 시상식이 개최된다. 시상은 서울경마개최위원장인 송하일 본부장이 할 예정이며 포상금 50만원 및 기념패가 전달 될 예정이다. 이광복 조교사는 2002년 6월 데뷔했으며 지난 5월 18일(일) 11경주에서 소속조 마필인 ‘골드브론실버’(국3, 거, 5세)가 우승을 차지하며 개인통산 100승을 달성했다. 개인 통산성적은 1244전 100승, 2착 116회로 승률 8.0%, 복승률 17.4%를 기록 중이다. KRA 한국마사회(회장 이우재)는 우수 마필관계자에 대한 포상을 통해 마필관계자 간 선의의 경쟁을 유도하고 역량 있는 신규 조교사를 발굴하기 위해 100승, 300승, 500승 등 상징적 의미가 있는 승수를 달성한 조교사를 대상으로 시상식을 개최하고 있다.

외국인 투자기업 CEO 서울경마공원 초청행사
KRA한국마사회(회장 이우재)와 KOTRA(사장 홍기화)가 공동으로 6월 14일(토) ‘외국인 투자기업 CEO 경마공원 초청행사’를 실시한다. 2007년에 이어 두 번째로 서울경마공원에서 여는 이번 행사는 ‘A Derby day in KOREA`라는 주제 아래 국내에 진출해있는 외국인 투자기업에게 한국의 변모된 레저문화 현장을 체험하게 하여 한국 투자를 활성화하기 위해 실시하는 행사이다. 행사 주요 프로그램으로 경주마 마방, 동물병원 등 경마 기반시설 견학과 한국경마 체험․관람으로 구성하여 다른 곳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체험 중심의 레저 문화를 소개할 예정이다. 행사 주요 참여자로는 JohnsonMattheyCatalyst의 General Manager인 Carlos R. Silva, Samsung Thales의 Jean-Daniel Rolinet을 비롯하여 주한 캐나다 대사 Ted Lipman, 주한 UAE 대사 H.E. Abdulla Almaaniah 등 140여명의 외투기업 CEO들과 주한 대사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서울경마공원 부민호, 심승태 기수 1476배 합작
지난주 7일(토) 서울경마공원 11경주에서 쌍승식 1476.0배가 터져 나와 주말을 맞아 서울경마공원을 찾은 3만여 경마팬의 탄성을 자아냈다. 고배당의 주인공은 새내기 기수인 부민호 기수(23세, 43조)와 심승태 기수(30세, 프리기수)였다. 1착으로 골인한 ‘황금물결’에 기승한 부민호 기수는 출발 직후 선두 후미에 위치하며 경주 내내 호시탐탐 선두를 노리다가 결승선 전방 약 100m를 남기고 역전에 성공하며 1등으로 결승선을 통과했다. ‘황금물결’의 단승식 확정배당률은 49.0배로 평균 배당률인 6.9배를 훌쩍 념겼다. 후착으로 결승선을 통과한 ‘비술’은 심승태 기수가 기승해 막판 추입을 선보이며 분전했지만 2와 1/2차로 석패했지만 3만여 고객들에게 복승식 445.6배, 쌍승식 1476배라는 고배당을 선사했다. 한편 ‘황금물결’은 12마리 출전마 중 인기순위 9위를 기록했던 마필이며 ‘비술’은 6위였다.

`서모폴리스`, 20전만에 눈물의 첫 승 신고
지난주 7일(토) 서울경마공원 제9경주에서 ‘서모폴리스’(미, 수, 4세, 41조 이종구 조교사)가 20전만에 첫 승을 신고했다. 서모폴리스는 지난 2006년 데뷔한 미국산 4세마로 그간 우승기록 없이 2착만 4회 기록한바 있다. 신형철 기수(41세, 프리기수)를 등에 태우고 함께 호흡을 맞춘 ‘서모폴리스’는 경주 초반 다소 늦은 출발을 보이며 8위권에 머물렀다. 하지만 끈질긴 집념으로 4코너 인근에서 4위권까지 치고 올라왔으며 결국 결승선 약 100미터 전방 선두로 치고나와 우승을 차지했다.

KRA 경마교육원 18일 제28기 기수후보생 입학식
KRA 경마교육원은 오는 18일(수) 원당 경마교육원 대회의실에서 제28기 기수후보생의 입학식을 가진다. 지난 3월부터 체력검사, 적성검사, 마필적응 평가 등의 어려운 관문을 뚫고 합격한 8명의 후보생들은 앞으로 4년 동안 원당에 위치한 교육원에서 기수가 되기 위한 지식과 기량을 연마하게 된다. KRA 경마교육원은 경마기수가 되기 위해서 필수적으로 거쳐야 할 교육기관으로, 지금까지 박태종, 김효섭, 문세영 등 걸출한 스타들을 배출해왔다.

KRA 한국마사회, 일본 JRA 장외․발매 전문가 초청 워크숍 가져
KRA 한국마사회(회장 이우재)는 11일(수)부터 14일(토)까지 일본의 장외발매소와 발매 분야 전문가들을 초청하여 워크숍을 가졌다. 이번 워크숍에 초청된 전문가들은 JRA(일본 중앙경마회)소속 오이케 다카후미 장외활성화회의 수석조사역, 다카하시 아츠키 장외개발실 수석조사역, 고토 히로유키 전화투표 과장 3명이다. KRA는 금번 워크숍이 한일 양국 시행체간의 우호를 증진하고 장외․발매분야에 대한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밝혔다.



작 성 자 : 권순옥 margo@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