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 앞두고 인문 도서 인기… 전자책 분야,『당신이 남긴 증오』2주 연속 1위

[말산업저널] 안치호 기자= 예스24 1월 5주 종합 베스트셀러에서는 나 자신을 잃어가는 현대인들을 위한 메시지를 담은 혜민 스님의 신작 에세이『고요할수록 밝아지는 것들』이 2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초중등 학부모를 위한 독서교육 지침서『공부머리 독서법』은 한 계단 오르며 2위에 올랐고 20만 독자가 인정한 부동산 투자의 바이블, 최고의 입지 분석 전문가 빠숑의 부동산 프리미엄 투자법『지금도 사야 할 아파트는 있다』와 어린이들의 한자 학습과 학습만화 열풍을 이끈 ‘마법천자문’ 시리즈의 최신간『마법천자문 44』가 새롭게 순위권에 얼굴을 내밀며 각각 3위와 4위에 등극했다. 세계 30여 개국에 출간된 인기 어린이 도서『104층 나무 집』은 한 계단 내려간 5위다.

민족 대명절인 설 연휴를 앞두고 인문, 에세이, 시에 대한 독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일본에서 가장 주목받는 전략 컨설턴트가 전하는 50가지 생각 도구『철학은 어떻게 삶의 무기가 되는가』와 주지 스님이 된 엄마와 스님이 된 딸이 전하는 고요한 산사 일기『다음 생엔 엄마의 엄마로 태어날게』가 새롭게 순위권에 얼굴을 드러내며 각각 6위, 16위에 등극했다. tvN 드라마 ‘남자친구’에 등장 후 순위 역주행을 시작한 나태주 시인의 시집『꽃을 보듯 너를 본다』는 한 계단 하락한 7위에 머물렀고 조던 피턴슨 전 하버드대 심리학과 교수의 신간 인문서『12가지 인생의 법칙』은 한 계단 내려간 9위에 안착했다. 100쇄 인쇄를 기념해 특별 에디션으로 표지를 갈아입은 김수현 작가의『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는 전주 대비 한 계단 오르며 11위에 자리했다.

tvN 예능 프로그램 ‘알쓸신잡3’에서 소설가 김영하가 추천하며 화제가 된『내 어머니 이야기』의 개정판 세트가 세 계단 내려가며 8위에 자리했고 세계 곳곳을 돌며 역사 문화를 배우는 체험 학습만화『Go Go 카카오프렌즈 6』은 새롭게 순위에 얼굴을 내밀며 12위를 기록했다. 김난도 서울대 교수가 이끄는 서울대 생활과학연구소 소비트렌드 분석센터의 2019년 트렌드 전망서『트렌드 코리아 2019』는 전주 대비 여섯 계단 하락하며 13위를 자리했고 기욤 뮈소의 신간 장편소설『아가씨와 밤』은 네 계단 하락하며 14위로 주춤했다.

3.1운동 100주년을 맞아 독립운동의 발자취를 담아낸『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9』는 전주 대비 한 계단 하락한 17위, 유교 경전 ‘심경’의 주요 구절을 오늘날의 감각에 맞게 풀어낸『다산의 마지막 공부』는 여섯 계단 하락한 19위다. 미술 팟캐스트 독보적 1위를 진행하는 조원재의 유쾌한 미술 교양서『방구석 미술관』이 다시 순위권에 진입하며 20위를 기록했다.

또한, ETS 독점제공 문제들로 구성된『ETS 토익 정기시험 기출문제집 1000 READING 리딩』은 다섯 계단 가파르게 오르며 10위에 안착했고『ETS 토익 정기시험 기출문제집 1000 LISTENING 리스닝』은 다시 순위권에 진입해 15위를 기록했다. 주제별 연상 암기로 쉽고 재미있는 단어 학습이 가능한『해커스 토익 기출 보카』는 일곱 계단 내려가 18위로 주춤했다.

전자책 순위에서는 혐오와 인종차별이라는 묵직한 주제를 섬세하게 풀어낸『당신이 남긴 증오』가 2주 연속 1위에 등극했고 나무늘보가 전하는 현명한 느림의 미학을 담은 행복 명상법『천천히 쉬어가세요』는 한 계단 오른 2위에 자리했다(사진 제공= 도서출판 수오서재).

안치호 기자 john337337@horsebiz.co.kr
-Copyrights ⓒ말산업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