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사회 인천중구지사, ‘2019년 제1차 기부심의 위원회’ 개최
공정·투명 기부금 집행해 나눔 기부 실천

[말산업저널] 안치호 기자= 한국마사회 인천중구지사(지사장 김종선)는 공정하고 투명한 기부금 집행을 위해 4월 26일 ‘2019년 제1차 기부심의 위원회‘를 개최했다.

인천중구지사는 정동준 중구의회 부의장, 중구청 복지과장, 신포동장 등 중구청 관내 오피니언 리더들을 기부심의위원으로 위촉해 위원회를 개최했다.

심의 결과 지원 대상은 법인세법 제24조, 같은 법 시행령 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18조 또는 기획재정부장관 고시 지정단체에 해당해야 한다. 위원회에서는 23개 단체 32건의 기부사업을 선정했으며 5월 초부터 순차적으로 지역주민을 위한 복지사업 및 노인 일자리 창출 사업과 보훈단체, 전통시장 활성화 사업 등에 지원한다. 또한 이번 심의안건 결정 후 하반기에 지원 사업을 발굴하고 심의를 통해 추가로 지원한다.

한편, 지역사회 소외계층 지원,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일자리 창출 지원 등 나눔 기부금은 한국마사회가 추진하는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이다. 투명성 강화를 위해 집행에 앞서 구청 복지과와 사전 지원 방향 협의를 마치고 기부심의 위원회를 통해 심의 후 집행대상과 지원금액을 결정하고 있다.

김종선 지사장은 ”사회 공익과 복지 증진에 앞장서는 국민 공기업으로서 중구청 관내 소외계층과 어려운 이웃들에게 나눔과 봉사를 적극적으로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한국마사회 인천중구지사는 관내 오피니언 리더들을 기부심의위원으로 위촉해 ‘2019년 제1차 기부심의 위원회‘를 개최했다(사진 제공= 한국마사회 인천중구지사).
한국마사회 인천중구지사는 관내 오피니언 리더들을 기부심의위원으로 위촉하고 ‘2019년 제1차 기부심의 위원회‘를 개최했다(사진 제공= 한국마사회 인천중구지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