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승마 활성화와 지속적인 승마 수요 창출
필기, 실기, 구술 평가 등 기승능력인증 심사

[말산업저널] 안치호 기자= 한국마사회는 5월 18일 경기도 화성시에 있는 에이원승마클럽에서 ‘2019년 상반기 KHIS 기승능력인증 7등급’ 심사를 시행한다.

한국마사회는 승마 활성화 및 지속적인 승마 수요 창출을 위해 승마 이용자의 기승 능력을 심사하고 이를 인증하기 위해 KHIS 기승능력인증 7등급 심사를 시행한다.

기승능력인증제도는 기승 능력을 심하고 인증하는 제도로 승마 유형 및 수준에 따라 다양한 등급체계를 마련하고 승마 입문자들에게 단계적인 학습의 가이드라인을 제시하는 기능을 수행한다. 인증 등급은 초급(7등급)에서 고급(1등급)까지 7단계로 구성돼있고 1~3등급은 마장마술, 장애물, 복합마술 3개 종목으로 구분해 시행한다.

신청은 5월 3일부터 10일까지 8일간 유소년과 성인 포함 50명으로 선착순 모집으로 호스피아에서 접수하면 된다. 응시자는 헬멧, 장갑 등 개인 안전장비를 갖고 있지 않으면 현장 접수를 할 수 없다.

평가 항목으로는 필기와 실기가 있다. 실기 평가 항목에는 말 다가가기·마방 굴레 씌우기 등을 보는 말 돌보기 평가, 말 운동 준비하기·안장 착용하기 등을 보는 말 준비 평가, 원하는 장소로 이동하기·정지하기 등을 보는 말 끌기 평가, 장애물 통과·하마 등을 보는 말타기 평가, 수장대 이동·장구류 정리를 하는 말 정리 평가가 있고 말 이해·승마기술 이해 등을 보는 구술 평가 항목이 있다.

자세한 사항은 말산업 정보포털 호스피아에서 확인하면 되고 기타 문의는 한국마사회 승마진흥부에 연락하면 된다.

한국마사회는 ‘2019년 상반기 KHIS 기승능력인증 7등급’ 심사를 시행한다. ⓒ말산업저널 안치호
한국마사회는 ‘2019년 상반기 KHIS 기승능력인증 7등급’ 심사를 시행한다. ⓒ말산업저널 안치호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