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부경본부, ‘아파트 馬당에서 놀자’ 세 번째 행사 개최
행운의 편자 던지기, 승마기기 체험 등 기존 콘텐츠에 인형극 무대 추가 마련

[말산업저널] 안치호 기자=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부산경남본부(본부장 정형석)는 5월 25일 부산 강서구에 있는 협성휴포레에서 ‘아파트 馬당에서 놀자’ 세 번째 행사를 열었다.

‘아파트 馬당에서 놀자’는 공공기관인 한국마사회 부경이 직접 아파트를 방문해 아이들에게 승마체험을 제공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4월 27일 김해 지역 아파트를 시작으로 5월 4일에는 부산 사하구 소재 아파트까지 두 번의 행사를 진행했고 이번에는 부산 강서구 소재 아파트에서 세 번째 행사를 열었다.

스포츠안전공제보험 가입은 물론 행사 현장에 구급차 1대, 구급대원이 상시 대기하는 등 아이들이 말을 타는 만큼 안전도 특히 신경 썼다. 부모들의 안전염려 고민을 던 영향으로 두 번의 행사 동안 약 300여 명의 아이가 무료 승마체험의 기회를 가졌다.

세 번째 행사에는 500여 명의 주민이 방문해 250여 명의 아이가 승마체험을 하고자 줄을 서는 진풍경을 이뤘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행운의 편자 던지기, 승마기기 체험, 마차포토 등 기존의 콘텐츠에서 부모와 아이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인형극 무대를 추가로 마련했다.

한편 ‘아파트 馬당에서 놀자’는 하반기에 추가 3회 시행할 예정이다.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부산경남본부는 ‘아파트 馬당에서 놀자’ 세 번째 행사를 열었다(사진 제공= 한국마사회 부경).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부산경남본부는 ‘아파트 馬당에서 놀자’ 세 번째 행사를 열었다(사진 제공= 한국마사회 부경).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