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스승을 멘토로 모시고 청출어람 청어람할 수 있도록 사고방식에서 행동양식까지 모든 것을 복제하라는 내용을 담고있다.

 

 

내인생 최고의 멘토, 지은이 이영권

아래의 동영상을 누르시고 '구독'을 '구독중'으로 전환하시면 매주 정기적으로 '정문섭의 책읽기TV'를 무료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nIAAs6S1DZs

성공학 강사였던 이영권 박사가 자신의 멘토를 생각하며 쓴 책이다. 사람이 성공하는 길에는 어떤 사람을 만나는 가에 달려 있다고 한다. 
그러나 성공을 원한다면 이 책을 읽는 것만으로 부족하다. 중요한 것은 실천이라고 실천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당장 멘토를 찾아나서고 그의 사고방식과 행동양식까지 복제해볼 것을 주장하고 있다.
너무나 쉽게 쓴 책이라 읽기에 부담이 없지만 내용은 충실한 책이다. 저자가 멘토로 모신 조지브라운의 삶과 성공방식, 행동양식 등이 적나라하게 적혀 있어 도움이 되는 책이다.

<밑줄 그은 내용>
- 멘토는 인생을 살아가면서 자신의 성공의 길을 밝혀주고, 격려해주며 이끌어주는 스승을 일컫는 말이다.
- 상대방의 눈높이로 주어진 조건에서 최선을 다하라. 그리고 만나는 사람을 당신의 보물로 생각하라.
- 몰입할 수 있는 아침의 1시간은 방해받는 일과 중의 2-3시간의 가치가 있다.
- 아침에 일찍 일어나면 건강해지고, 부유해지고, 현명해진다.
- 세계라는 숲을 보고, 한국이라는 나무를 본 후에 산업이라는 줄기를 보고, 자신의 일인 잎으로 바라보아야만 자기의 현재 위치와 상황을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다.
- 첫 인상이 미래를 결정한다. 누구에게나 좋은 인상을 남기는 것은 중요하다.
- 사람과는 주고받아야 한다. 무엇보다 먼저 상대방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자세를 갖추는 것이 중요하다.
- 만나는 사람이 모두 보물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사람을 대하라.
- 밤이 깊을수록 새벽은 보다 빨리오는 법이고, 추위가 강한 것은 봄이 멀지 않았음을 의미한다.
- 어떤 상황이든 주어진 조건 안에서 최선을 다하라.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