렛츠런파크 부산경남, CS 아카데미 개소
CS강사 담임제 등 고객중심 4대 전략 추진

[말산업저널] 황인성 기자= 고객에게 최상의 경마 상품과 쾌적한 관람 환경 제공을 위해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이 고객만족경영(Customer Satisfaction)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은 올해도 어김없이 ‘CS 아카데미’ 개소해 고객만족에 최선의 노력을 다한다. 2016년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에서 첫 시행된 ‘CS 아카데미’는 4년 연속 한국마사회 전체 사업장 중 CS 모니터링 1위를 차지하는 위력을 보이며 우수한 서비스 수준 향상에 기여한다는 평을 받았다. 이에 따라 렛츠런파크 부경은 매년 CS교육시스템을 개선하고 보완해 서비스품질 향상에 매진한다는 방침이다.

렛츠런파크 부경은 △CS강사 담임제 △교육시스템 고도화 △자체 서비스평가 시행 △CS붐업 이벤트 등 4가지 전략과제를 선정해 사업을 추진 중이다.

CS강사 담임제는 자체 보유한 CS전문 강사가 각 현장근무 접점별로 고객서비스 수준을 전담 마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CS강사들이 발매, 주차, 질서유지, 안내 근무자들을 대상으로 현장코칭과 적절한 서비스 교육을 병행한다. 렛츠런파크 CS강사는 KPC 한국생산성본부에서 고객감동 친절서비스, CS리더 역량강화, 보이스트레이닝 등 다양한 교육을 수료한 전문 인재들이다.

신입 고객접점 근무자들을 위한 체계적인 교육시스템도 마련했다. 입사 후 약 8주간의 수습기간동안 산업안전교육·성희롱 예방교육 외에 고객서비스 기본부터 심화까지 이론과 실기를 함께 교육한다. 뿐만 아니라 입사동기제를 도입해 직무 간 장벽을 해소하고, 소통활성화 창구도 마련했다. 아울러, 올해부턴 자체 서비스평가 방식에서 외부 전문업체 평가로 변경해 평가의 객관성을 확보한다.

6월 8일과 9일 양일 동안에는 엘버컨설팅(대표자 최수연)으로부터 고객접점근무자를 대상으로 한 CS모니터링과 총평이 진행됐으며, 연말까지 외부평가를 3회 추가 진행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CS구호 선발대회, 우수근무자 타 사업장 견학교육 등 다양한 붐업이벤트가 시행중이다.

정형석 한국마사회 부산경남지역본부장은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교육시스템으로 한층 더 높아진 고객 서비스를 경마팬들에게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고객에게 최상의 경마 상품과 쾌적한 관람 환경 제공을 위해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이 고객만족경영(Customer Satisfaction)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은 6월 8일과 9일 양일 동안에는 ‘엘버컨설팅’으로부터 고객접점근무자를 대상으로 한 CS 아카데미 교육을 시행했으며, 연말까지 외부평가를 3회 추가 진행할 예정이다(사진 제공=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고객에게 최상의 경마 상품과 쾌적한 관람 환경 제공을 위해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이 고객만족경영(Customer Satisfaction)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은 6월 8일과 9일 양일 동안에는 ‘엘버컨설팅’으로부터 고객접점근무자를 대상으로 한 CS 아카데미 교육을 시행했으며, 연말까지 외부평가를 3회 추가 진행할 예정이다(사진 제공=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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