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터팬 승마캠프 김경환 대표, 지역아동센터와 승마체험 협약 체결

군산 청소년들에게 반가운 소식 안겨줘

 

피터팬승마캠프 김경환 대표가 지역아동센터와 승마무료체험 협약체결을 맺어 군산 청소년들에게 반가운 소식을 안겨줬다.
피터팬승마캠프 김경환 대표가 지역아동센터와 승마무료체험 협약체결을 맺어 군산 청소년들에게 반가운 소식을 안겨줬다.

 

많은 사람들이 승마를 통해 정서순화 효과를 경험했으면 좋겠어요.”

피터팬 승마캠프(전북 군산시 성산면 송호로128) 김경환 대표는 군산에서는 최초로 공인 체육시설승마장인 피터팬 승마캠프를 열어 승마 애호가들의 각광을 받고 있다.

체육교사를 하던 시절 우연한 기회에 승마를 접한 김 대표는 그때부터 승마의 매력에 빠져들기 시작했다.

이후 11년간의 교편생활마저 접고 군산대학교 마사과에 입학했고, 승마활성화를 위한 인문학적 성찰을 주제로 박사학위까지 취득하는 등 승마의 인식도 개선 및 승마의 대중화를 위해 발 벗고 나서고 있다.

또한 김 대표는 생활체육승마지도사와 재활 승마지도사 등의 국가공인자격을 취득하는 등 전문성을 갖춰 지도사로서 뿐만 아니라 전국승마대회에 참가하여 다수의 입상 실적도 거뒀을 거뒀다.

말 산업이 최근 이처럼 각광을 받는 이유는 테니스와 골프에 이어 승마가 대중 스포츠로 급부상하기 때문이다.

실제로 승마는 몸 전체를 사용하기 때문에 칼로리 소모가 많아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아이들에게는 성장 판을 자극해 신체발달과 균형 잡힌 몸매가 되는 데에도 도움을 준다. 반면 승마를 체험할 만한 공간은 전국 곳곳에 충분히 마련되어 있지 않다.

김 대표도 승마장을 설립할 당시 장소선정 문제로 많은 고심을 했다. 현재 피터팬 승마캠프는 군산 동산 IC와 신도시, 역세권 등의 지역으로부터 4~8km정도 거리에 있어 근교형 승마장으로서는 최적의 위치해 있다.

지난달 614일 김 대표는 군산지역 3개의 지역아동센타(생명샘,주성,한우리)와 청소년의 호연지기 함양 및 체력향상 도모를 위한 무료 승마체험 협약을 체결하였다.

 이에 따라 학생들에게도 승마체험을 통한 신체적·정서적 효과와 사회성 발달을 향상시키는 기회는 물론 말과의 교감을 통해 힐링과 함께 신체의 교정과 발달에 도움을 주는데 톡톡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군산에 거주하는 8세에서 18세 청소년들이 승마체험을 하고 싶을 경우 재학중인 학교와 군산시 농업축산과(063-454-2682), 피터팬승마캠프(063-453-9971)로 접수하면 된다.

승마는 척추 교정과 골반강화,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데에도 효과적입니다.”

김 대표는 승마가 신체 단련 효과뿐만 아니라 정서 안정과 사회 적응 효과도 있으며, 여가를 즐기면서도 동물과의 교감을 통해 정서적 안정까지 동시에 얻을 수 있는 이점도 있다.” 고 극찬하면서 많은 청소년들의 참여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