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부경본부, 김해생명과학고 학생 대상 승마 기술교육 시행
진로 선택 고민하는 말산업 특성화고 학생들에게 현장 체험 기회 제공

[말산업저널] 안치호 기자=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부산경남본부(본부장 정형석)는 김해생명과학고 학생들 대상으로 약 2개월간 승마 기술교육 프로그램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한국마사회 부경본부는 진로 선택을 고민하는 말산업 특성화고 학생들에게 승마 실습·말 관리 등 현장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승마 기술교육 프로그램을 추진했다. 프로그램은 5월 9일부터 7월 12일까지 김해생명과학고 동물산업과 3학년 학생 47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참여한 동물산업과 학생들은 2개월 동안 매주 목요일과 금요일 렛츠런파크 부경 승마랜드를 16번 방문하며 배움에 열의를 보였다. 학생들은 직접 말을 만지고 관찰하는 시간 동안 진정한 현장 교육을 경험했다.

교육을 전담한 박근우 교관은 “지난해 시범 운영하며 부족한 점을 개선해 프로그램을 운영했다”며, “승마기술 외에 전문 말 사양 관리 교육을 진행했으며 향후 학생들의 진로 선택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부경본부는 찾아가는 승마교실, 유소년 승마단, 말타는 아파트 등 말(馬) 자원을 활용한 사회적 가치 창출에 앞장서고 있다.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부산경남본부는 김해생명과학고 학생들 대상 승마 기술교육 프로그램을 시행했다(사진 제공= 한국마사회 부경).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부산경남본부는 김해생명과학고 학생들 대상 승마 기술교육 프로그램을 시행했다(사진 제공= 한국마사회 부경).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