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경마공원 사계절 썰매장
- 에버슬라이드 슬로프 형식의 전천후 썰매장 내달 개장 예정
- 사계절 썰매장 명칭은 고객 공모를 통해 3월말경 확정

눈을 보기 힘든 부산경남경마공원(본부장 배응기)에 사계절 썰매를 즐길 수 있는 ‘사계절 썰매장’이 개장을 해 경마팬과 지역주민의 명소로 떠오를 전망이다.
부산경남경마공원측은 2010년까지 5개년간 총 866억원의 사업비를 들여 추진하고 있는 중장기 공원화 조성사업 일환으로 가족동반 고객을 위한 사계절 이용 가능한 ‘사계절 썰매장’을 오는 4.6(일) 개장한다고 밝혔다.
총길이 90m(출발점 5m, 활강구간 65m, 정지구간 20m), 폭 11.5m, 경사도 평균 16도인 사계절 썰매장은 16명이 동시에 즐길 수 있으며 1일 총 670명(슬로프 이용인원 80~110명)을 수용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썰매장은 눈 ․ 얼음 ․ 물썰매장을 연상하기 쉬우나 부산경남경마공원에 들어서는 ‘사계절 썰매장’은 눈이 없는 지역특성과 날씨에 영향을 받지 않고 사계절 이용 가능토록 전천후 에버슬라이드 슬로프 형태로 건설중이며 혹서기인 7~8월에는 물썰매장으로 변신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에버슬라이드 슬로프란 세계스키협회에서 눈과 거의 흡사한 마찰력을 국제공인해 놓은 플라스틱 계통의 슬로프로 찰과상 등 부상의 위험이 전혀 없이 사계절 내내 안전하게 썰매를 즐길 수 있는 시설이다.
썰매 이용자 및 썰매를 타지 않은 일반고객 모두가 이용 가능한 ‘사계절 썰매장’의 부대시설로는 포토존과 보호자 휴게소 및 휴게쉼터를 제공하기 위한 중앙휴게쉼터가 입구에 들어서며 의무실, 화장실, 탈의실, 편의점, 샤워실, 장비보관소 등의 편익지원센터, 썰매장 상부에는 길이 100M, 320여명을 수용할 수 있는 전망데크 휴게공간과 보행테크 탐방로가 조성되어 기념사진 촬영장소, 산책로 등의 숲속쉼터로서의 역할을 할 것이다. 또한 친수 휴게공간으로 길이 35M, 높이 6M의 인공폭포는 자연 암석으로 조성되어 고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사계절 썰매장’ 운영은 매주 금~일요일, 이용 대상자는 신장 100㎝이상 만 13세이하 어린이에 한하며 이용방법은 썰매장 입구광장(매표소)에서 썰매이용권을 부여받아 썰매장 슬로프 구획(주변 통제펜스 이내 지역)으로 입장하여 썰매를 지급받은 후 이용할 수 있으며 이용자의 혼선과 안전사고를 방지하기 위하여 썰매 이용권에 표기된 순번기준 순차적으로 100명단위로 일시에 입장하여 1시간 이용후 퇴장하도록 하여 많은 어린이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작 성 자 : 권순옥 margo@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