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와 교원 대상 힐링승마 업무협약 체결
교원 심리 치유 지원 위한 힐링승마와 소외 학생 지원 등으로 교육 현장 환경 개선 기대

[말산업저널] 안치호 기자= 한국마사회는 8월 7일 교원 대상 사회 공익 힐링승마를 위해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회장 하윤수, 이하 한국교총)와 업무협약을 맺었다.

한국마사회는 한국교총과 사회 공익 힐링승마 업무협약을 맺으며 교원의 심리 치유 지원을 위한 힐링승마 및 소외 학생 지원 등으로 교육 현장 환경을 개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014년부터 2017년까지 전국 교육청으로 신고된 교육 현장의 교권침해 사례는 전체 12,311건이며 폭행은 ‘14년 81건 대비 ’17년 11건, 성희롱은 80건 대비 130건으로 증가 추세다.

이에 한국마사회와 한국교총은 미래 인재 양성에 직결되는 건강한 교육 현장 조성을 위해 방학 기간을 활용해 교원 대상 힐링승마 강습 과정을 개설했다.

총 지원 규모는 700명으로 두 달 동안 10회 승마 프로그램이 무상으로 제공된다. 공모를 통해 선발된 교원 450여 명이 현재 1차 수업을 받고 있으며 9월에 추가로 250여 명을 선발해 2차로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힐링승마 강습에서 교원들이 승마의 긍정적인 효과를 얻는다면 승마의 정규 체육화, 어린이 승마인구 확대 등을 통한 말산업 활성화가 기대된다. 한국마사회는 초등학교 승마 교재를 개발하는 등 승마 정규 체육교과 편입을 위한 체계화에 힘쓰고 있다.

협약식에는 김낙순 회장과 하윤수 회장이 참석해 협약서에 서명했다. 김낙순 회장은 “이번 협약으로 교권 침해 등으로 상처받은 교육 현장이 치유되고 말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구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9월부터 교정직 등 신규 사회 공익 직군을 대상으로 ’사회 공익 힐링승마‘를 지속해서 확대할 계획이니 계속 지켜봐 달라”고 전했다.

한국마사회는 사회 공익 힐링승마를 위해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와 업무협약을 맺었다(사진 제공= 한국마사회 홍보부).
한국마사회는 사회 공익 힐링승마를 위해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와 업무협약을 맺었다(사진 제공= 한국마사회 홍보부).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