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경마공원
태진아, 현정화에 탁구얼짱 서효원까지 야간경마 마지막 날 볼거리 풍성~
부산경남지역의 대표적 놀이명소로 자리 잡은 부산경남경마공원에서 야간경마 마지막 날인 14일(일), 볼거리행사가 다양하게 펼쳐진다. 우선 20대부터 중장년층까지 넓은 팬 층을 보유하고 있는 가수 태진아씨의 특별공연이 펼쳐질 계획이다. 태진아씨는 이날 경마공원 특설무대(분수공원 일원)에서 자신의 히트곡을 7곡정도 부를 예정이어서 개인 콘서트를 방불케 할 전망이다. 가수 태진아씨 공연은 오후 8시 30분부터 진행될 예정이며, 이에 앞서 경마팬 노래자랑, 댄스경연대회 등도 빼놓을 수 없는 볼거리이다. 한편 이날 부산경남경마공원 개장 이래 최초로 길거리탁구도 개최된다. 길거리탁구에는 현정화 KRA 한국마사회 탁구단 감독을 비롯해 최근 탁구얼짱으로 인터넷을 뜨겁게 달군 바 있는 서효원 선수도 방문할 예정이며 탁구대회에 참가하면 푸짐한 상품도 지급될 예정이다.

부경경마공원 PA, CS향상교육 실시
KRA 부산경남경마공원(본부장 조정기)은 PA 530명을 대상으로 고객서비스 마인드 함양 및 실천 강화를 위하여 8월 6일부터 8월 14일까지 CS향상교육을 실시한다. 부경경마공원 PA는 경마일(금, 토 ,일) 주 3회 아르바이트를 하는 시간제 경마직으로 다양한 직종이 근무를 하고 있다. 현장에서 고객과 직접 대면하면서 근무를 하는 직원으로서 고객들에게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호감 가는 음성의 중요성” “경마공원을 대표하는 얼굴”이란 주제로 한국서비스디자인컨설팅(대표 조희숙)에서 주관하여 시행하게 된다. 시간제 경마직 PA는 발매, 매표, 안내, 주차, 질서유지, 방송, 고객편익 등의 직종이 있는데 1개월 경마일수 8일∼12일 동안 근무를 하여 한달 급여가 약 50만원에서 최대 80만원이고 그 이외에 각종 수당의 혜택이 있어서 대학생들 사이에 인기가 높은 아르바이트로 손꼽히고 있다.

부산경남경마공원 9월 경마시행계획 발표
KRA 부산경남경마공원(본부장 조정기)은 9월 경마시행계획을 다음과 같이 발표했다. 총 경마 일수는 8일이며 경주 수는 총 64개 경주를 시행한다. 경주별 편성두수는 일반경주가 최소 7두에서 최대 14두(1000m 12두), 대상 및 특별경주가 최소 5두에서 최대 14두까지 편성된다. 출발시각은 금요일에는 12시부터, 일요일에는 12시 30분에 첫 경주가 출발하며 최종경주는 오후 6시와, 5시에 각각 출발한다. 특별, 대상경주로는 제3회 GC트로피 특별경주가 9월 4일(일) 제 6경주에, 제5회 Owner`s Cup 대상경주가 같은 날 제 5경주에 시행되는데 착순상금은 각각 1억 5천만 원, 3억 원이다. 그리고 추석연휴 기간인 9월 9일(금)부터 11일(일)까지 휴장한다.

유현명 기수, 주말 3승 올리며 기수 다승경쟁 가속
부산경남경마공원 특급기수 중 한명인 유현명 기수(32세, 2조 강형곤 조교사)가 지난 주말에 3승을 쓸어 담으며 1승을 추가하는데 그친 조성곤 기수의 뒤를 바짝 추격해왔다. 유현명 기수는 지난주 총 9회의 경주에 출전해 3승을 기록함으로써 승률 33.3%를 기록해 특급기수의 위용을 과시했다. 이로써 유현명 기수는 2011년 시즌 현재 39승으로 다승 3위를 달리고 있다. 선두는 54승의 우찌다 기수지만 지난주 출전하지 않아 승수를 쌓지 못하고 있다. 유현명 기수는 지난 2002년에 데뷔한 베테랑 기수로 2010년도 그랑프리(GI)를 포함해 2회의 경마대회 우승기록을 가지고 있다.



작 성 자 : 권순옥 margo@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