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부산경남본부, ‘헬로 프렌디’ 2기 모집
예술작가 도움받아 아이와 정서적 교감···아이가 만든 창작물, 렛츠런파크 부경에 설치

[말산업저널] 안치호 기자=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부산경남본부(본부장 정형석)는 아빠와 7~9세 아이가 함께하는 ‘헬로 프렌디’ 2기를 8월 12일부터 19일까지 모집한다.

가 예술작가의 도움을 받아 조형물을 설계·제작하는 프로그램 ‘헬로프렌디’ 2기를 모집해 10월 16일까지 접수를 한다.

‘프렌디’란 프렌드(friend)와 대디(daddy) 두 단어를 합성한 신조어이다. 아빠 육아에 관해 관심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친구 같은 아빠, 육아에 잘 참여하는 아빠를 뜻하는 단어로 프렌디가 어색한 초보 아빠를 돕기 위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헬로 프렌디는 음악·조형·미술 등 예술작가의 도움을 받아 아이와 정서적 교감을 하고 아이가 만든 창작물이 렛츠런파크 부경에 대형 조형물로 변신해 설치되는 특별한 프로그램을 경험해 볼 수 있다.

아이와 아빠가 창작하면 전문가가 창작물을 모티브로 조형물을 설계하고 설계된 조형물은 전문제작업체에서 제작한다. 이후 마무리는 전문가와 아빠들이 참여해 완성되며 빅토빌리지에 설치돼 포토존으로 이용하게 된다.

7~9세 사이의 아이와 아빠 15가족이 렛츠런파크 부경 승마랜드 2층 B 강의실과 빅토빌리지 등에서 8월 25일부터 11월 17일 매월 2·4주 차 일요일 2시부터 4시까지 7회차의 수업과 1번의 핼러윈데이 연계 축제 행사를 참여한다.

수업은 우쿨렐레 만나기와 연주회, 동물 가면·가구 만들기, 핼러윈 몬스터 만들기, 나만의 에코백 만들기, 말 초상화 그려주기 등을 진행하며 헬로 프렌디에 참여한 가족들과 아티스트들이 모여 축제를 만드는 ‘헬로 프렌디 페스타’도 진행한다.

참가비는 개인물품 공동구매와 간식비 등 8만 원이며 신청은 렛츠런파크 부경 헬로 프렌디 담당자에게 문의해 신청서를 받은 후 이메일로 8월 20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부산경남본부는 아빠와 아이가 함께하는 ‘헬로 프렌디’ 2기를 8월 19일까지 모집한다(자료 제공= 한국마사회 부경).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부산경남본부는 아빠와 아이가 함께하는 ‘헬로 프렌디’ 2기를 8월 19일까지 모집한다(자료 제공= 한국마사회 부경).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