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연수 저자는 관계맺기가 참새인 당신을 봉황으로도 만들어준다고 이야기하고 있다. 파워커넥터가 되는 다양한 방법을 소개해주고 있다.

관계 맺기는 당신을 봉황으로 만들어준다!

아래의 영상을 유튜브에서 열고, '구독'을 '구독중'으로 전환하면 '정문섭의 책읽기TV'를 무료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Qvo6xnkrhQg&fbclid=IwAR30s3wvHQHzf0vlkc6Nt02jR49SdkEevURb9V1l18pXUye23wcRh2W9ujo

 

조직 안팎에 인맥을 만들고, 주변사람에게 충성하며 무조건 눈에 띄는 존재가 되는 비법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1부, 파워커넥터가 되어야 하는 이유와 2부, 관계 맺기를 위한 마인드, 3부 관계 맺기를 위한 효율적인 테크닉에 대해 상세히 소개해주고 있다.

특히 3부에 나오는 편지 쓰기와 전화 걸기, 신문, 독서, 명함, 멘토와 멘티, 파티 이벤트, 모임이나 단체활동 교육, 포럼, 골프 자원봉사활동 인터넷 커뮤니티 등은 실질적으로 도움을 주는 것들이다.

<밑줄 그은 내용>

- 낭비는 금물이지만 주머니가 허락하는 한 옷을 잘 입어라.
- 한 가지 두드러진 평판을 구축하면 자신의 존재를 부각시키려고 굳이 많은 에너지를 쏟아 붓지 않아도 자신의 장점을 어필할 수 있다.
- 인생에서는 사랑하고 사랑 받는 것이 중요할 준 나머지는 다 배경음악에 지나지 않는다.
- 성공하는 사람들의 공통점은 모두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능력을 가진 사람들이라는 점이다.
- 나는 사람들을 만날 때 두 가지만 본다. 첫째는 그 사람의 장점과 배울 점을, 둘째는 어떻게 하면 그를 도와줄 수 있을까를 생각한다. - 달라이라마 –
- 전화로 상대방과 중요한 이야기를 나눌 때는 먼저 상대방을 이해하고, 존중하며, 공감하고 있다는 생각을 상대가 느끼도록 하는 것이 좋다. 
- 선물은 신도 설득할 수 있다. 선물에 마음을 담았을 경우에는 특히 그렇다.
- 사람은 누구나 자신의 마음에 잔잔한 파동을 일으키는 사람과 다시 만나고 싶어지는 법이다.
- 인생이란 만남인데 제일 좋은 만남은 책과의 만남이다.
- 꿈과 열정은 사람으로 하여금 일을 만들게 하는 배터리이자 삶을 나아가게 하는 원동력이다.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