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제11회 자키 메모리얼 경주’ 개최···문세영 기수 우승
유훈장학회에 기부금 800만 원 전달

[말산업저널] 황인성 기자= 한국경마의 기수들을 기리는 ‘자키 메모리얼(Jockey Memorial) 경주’가 18일 렛츠런파크 서울 제9경주로 개최됐다.

한국마사회(회장 김낙순)는 경주로에서 불의의 사고로 고인이 된 경마 기수들의 넋을 기리고 업적을 기억하기 위해 매년 자키 메모리얼 경주를 열고 있다. 올해로 11번째 경주가 시행됐다.

2004년 8월 9일 기승훈련 중 불의의 낙마로 인해 故 유훈 기수가 유명을 달리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그 후 2005년 유족들의 뜻에 따라 故 유훈 기수를 기리기 위한 ‘유훈 장학회’가 설립됐으며,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의 등록금을 꾸준히 지원해주는 등 활발한 장학 활동을 벌이고 있다.

이날 경주 직후 열린 시상 행사에는 김종국 한국마사회 경마본부장, 황순도 한국경마기수협회장이 참석했다.

경주를 우승으로 이끈 문세영 기수, 손영표 조교사에게 기수협회에서 제작한 트로피와 꽃다발이 전달됐다. 아울러, 한국마사회 렛츠런재단과 기수협회는 모금된 800만 원의 기부금을 ‘유훈 장학회’에 전달했다.

자키 메모리얼 경주에서 우승한 문세영 기수는 “불의의 사고로 선배님들께서 먼저 떠나신 빈자리를 ‘안전’으로 채워나가고 있다”며, “후배들의 안전한 경주 환경이 조성될 수 있게 밑거름이 되어준 선배님들의 희생에 항상 감사하며 달리고 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국경마의 기수들을 기리는 ‘자키 메모리얼(Jockey Memorial) 경주’가 18일 렛츠런파크 서울 제9경주로 개최됐다(사진 제공= 한국마사회 홍보부).
한국경마의 기수들을 기리는 ‘자키 메모리얼(Jockey Memorial) 경주’가 18일 렛츠런파크 서울 제9경주로 개최됐다(사진 제공= 한국마사회 홍보부).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