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도시 기행 1』, 『설민석의 삼국지 1, 2』, 『역사의 쓸모』 등 인문 교양서 꾸준한 인기
당당하고 센스 있게 말하는 사람들의 대화법서 찾은 『말하기의 디테일』 전자책 분야 1위

[말산업저널] 안치호 기자= 예스24 8월 5주 종합 베스트셀러에서는 기능 의학 전문가가 건강한 뇌를 찾기 위한 실용적인 습관을 알려주는 『당신은 뇌를 고칠 수 있다』가 새롭게 1위에 등극했다.

유튜브 구독자 수가 130만 명에 이르는 인기 크리에이터 ‘흔한남매’의 에피소드와 함께 ‘다른 그림 찾기’, ‘시크릿 레시피’ 등 놀이 페이지가 수록된 『흔한남매 2』가 전주와 동일한 2위를 유지했고 『흔한 남매 1』은 세 계단 상승해 15위에 올랐다. 한일 관계에 대한 기성 통념을 부정한 『반일 종족주의』는 두 계단 내려 3위를 차지했고 방대한 중국 ‘삼국지연의’의 핵심적인 주요 사건들만 뽑아 쉽게 풀어낸 『설민석의 삼국지 2』가 네 계단 올라 4위 『설민석의 삼국지 1』은 두 계단 오른 8위다. 새로운 사회의 주역으로 솔직하고 당당하게 자신의 라이프를 즐기는 90년대생들을 이해하기 위한 『90년생이 온다』는 전주 대비 한 계단 내린 5위다.

인문 교양서의 인기가 여전하다. 유시민 작가의 유럽 탐사 이야기 『유럽 도시 기행 1』은 여섯 계단 가파르게 내려 12위에 안착했다. 역사로 오늘의 고민을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실용적인 역사 사용 설명서 『역사의 쓸모』는 두 계단 오른 13위다. 또한 세계적인 밀리언셀러 『권력의 법칙』의 저자 로버트 그린이 인간 본성에 대한 인문학적 고찰을 담은 『인간 본성의 법칙』이 두 계단 내린 18위에 머물렀다.

자녀 교육에 대한 학부모들의 관심도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고구려인의 생활 모습을 생동감 있게 담아낸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11』 고구려 편이 전주 대비 세 계단 내려 6위에, 어린이를 위한 추리 동화 시리즈 최신간 『추리 천재 엉덩이 탐정 8』은 전주와 동일한 11위에 머물렀다. 2019 상반기 예스24 종합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한 초중등 학부모를 위한 독서 교육 지침서 『공부머리 독서법』이 세 계단 내려 10위에 안착했고 아이를 대학에 보내고 난 뒤 뼈아프게 후회되는 것들을 담은 육아 반성기 『왜 아이에게 그런 말을 했을까』가 19위로 다시 순위에 진입했다.

이외에도 『빨강 머리 앤』이 7위로 새롭게 순위에 모습을 드러냈고 소설가 김영하의 산문 『여행의 이유』가 네 계단 내려 9위에 안착했다. 일본의 인기 판타지 만화 『원피스 ONE PIECE 93』이 14위에 올랐고 습관으로 인생을 변화시킬 수 있는 노하우를 제시하는 『아주 작은 습관의 힘』이 전주 대비 세 계단 내린 16위다. 21세기 거대 자본 속 인간 소외에 대한 현 상황을 통찰하며 새롭게 대한민국의 미래를 조명한 조정래 작가의 『천년의 질문 1』이 여덟 계단 가파르게 내려 17위에 머물렀으며 진짜 나로 살기 위한 단단한 조언을 담은 김수현 작가의 『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가 20위로 순위권에 재진입했다.

전자책 순위에서는 당당하고 센스 있게 말하는 사람들의 대화법에서 찾은 『말하기의 디테일』과 사주 명리의 원리를 통해 자신의 운을 불러일으키는 방법을 담은 『돈을 부르는 운 공부』가 전주 대비 다섯 계단씩 올라 각각 1위, 2위를 기록했다.

예스24 8월 5주 종합 베스트셀러에서 『당신은 뇌를 고칠 수 있다』가 새롭게 1위에 등극했다(사진 제공= 브론스테인).
예스24 8월 5주 종합 베스트셀러에서 『당신은 뇌를 고칠 수 있다』가 새롭게 1위에 등극했다(사진 제공= 브론스테인).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