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학생승마체험 지원사업 대상자 추가 모집
학생들 승마체험 기회 제공해 체력증진과 정서안정 도모한다

[말산업저널] 안치호 기자= 경상남도 창녕군(군수 한정우)은 9월 20일까지 학생승마체험 대상자를 추가로 모집한다.

창녕군은 학생들에게 승마체험 기회를 제공해 체력증진과 정서안정 도모를 위한 학생승마체험 사업을 시행하며 대상자를 추가 모집한다.

학생승마체험 지원사업 대상자로 선정될 경우 10회의 승마체험을 할 수 있으며 체험비 32만 원 중(기승자 가입비 포함) 9만 6,000원(30%)만 부담하면 된다.

승마 체험을 원하는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생은 소속 학교에 신청하면 되며 학교 밖 청소년은 청소년 육성·교육 목적 비영리법인 및 비영리 민간단체장의 추천을 받아 9월 20일까지 신청 접수 후 군에서 대상자를 선정해 10월부터 체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정우 군수는 “학생승마체험을 통해 학생들이 다양한 경험도 쌓고 말과 교감하면서 동물과 친숙해지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체험인원 모두 기승자 보험에 가입하는 등 안전사고 예방에도 주의를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창녕군은 학생들에게 승마체험 기회를 제공해 체력증진과 정서안정 도모를 위한 학생승마체험을 시행한다(사진 제공= 창녕군청).
창녕군은 학생들에게 승마체험 기회를 제공해 체력증진과 정서안정 도모를 위한 학생승마체험을 시행한다(사진 제공= 창녕군청).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