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승마지원부, 불용마(미활용 말) 기증 절차 안내
공익 목적 공공기관과 비영리법인 단체 신청 상시 접수

[말산업저널] 안치호 기자= 한국마사회는 불용마(미활용 말)에 대한 불용마에 대한 기증 절차를 안내하며 기증받기를 희망 단체들의 신청을 받는다.

말산업 발전 및 말 복지 향상을 위한 연구 등 다양한 분야에서 말산업 전담기관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는 한국마사회가 불용마 기증 절차를 안내했다.

기증 대상은 공익을 목적으로 하는 공공기관 및 비영리법인 단체로 민간단체는 제외된다. 우선순위는 정부기관, 공공기관, 비영리법인 순으로 기증이 결정된다.

기증 절차는 공공기관 및 비영리법인 단체가 활용 목적 및 요청 두수, 현재 사업 운영 현황 등을 기재한 신청서를 작성해 한국마사회에 기증 신청을 하면 한국마사회가 사업 변경과 종료 등에 따른 기증 가능한 말을 찾는다.

이후 말의 지정용도와 부합되는 단체를 한국마사회 말평가위원회에서 선정해 기증 단체를 결정하고 7일 이내 기증 단체에 이관한다. 불시 점검 등을 통해 지정 용도와 다르게 운영하는 등 본회 내규에 따른 환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즉시 환수하며 향후 기증이 제한된다.

한국마사회 승마지원부 관계자는 “사업 수행 과정에 사업 변경, 종료 등의 사유로 부득이 발생하는 불용마는 말산업 발전을 위해 지속해서 활용되고 있다”며, “공익사업을 목적으로 하는 공공기관과 비영리법인 중 기증받기를 희망하는 단체는 신청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국마사회는 불용마(미활용 말)에 대한 불용마에 대한 기증 절차를 안내했다. ⓒ말산업저널 안치호
한국마사회는 불용마(미활용 말)에 대한 불용마에 대한 기증 절차를 안내했다. ⓒ말산업저널 안치호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