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렛츠런팜 제주, ‘렛츠런팜 제주 가을 행사’ 개최
트랙터 마차 투어와 제주 사회적 기업·마을기업서 운영하는 체험 행사 운영

[말산업저널] 안치호 기자= 한국마사회 렛츠런팜 제주(목장장 양영진)는 제주도의 가을 정취를 느낄 수 있는 ‘렛츠런팜 제주 가을 행사’를 10월 19일과 20일 양일간 개최한다.

’렛츠런팜 제주 가을 행사‘는 렛츠런팜 제주의 말 문화 체험 행사와 제주 지역 사회적 기업 및 마을 기업 체험·홍보 프로그램의 결합을 통해 지역 사회적 기업의 활성화에 기여하고 지역민들과 제주 가을 정취를 한껏 느낄 수 있는 목장 공간을 공유하기 위해 기획했다.

우선 렛츠런팜 제주의 최고 인기 체험 프로그램인 ‘트랙터 마차 투어’는 말 대신 트랙터가 끄는 마차를 타고 목장의 다양한 시설을 탐방하는 이색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돼있다. 마차를 타고 황금빛 가을 초원을 달리며 목장의 넓은 초지를 구경하고 마차에서 내려 귀여운 말과 사진도 찍을 수 있어 아이들은 물론 어른들에게도 인기가 높다.

또한 7개의 제주지역 사회적 기업과 마을기업에서 운영하는 제돌이 드립백 만들기, 호끌라칩스 초콜릿 퐁듀 만들기, 나만의 간세 인형 체험, 조랑말 캐릭터 인형 만들기, 상웨빵 샌드위치 만들기, 캐리커처 그리기 등 주말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체험 행사를 추가로 운영한다.

체험 행사 및 프로그램은 렛츠런팜 제주의 지원으로 일부 인원은 선착순 무료로 나머지 인원은 실비 수준으로 저렴하게 운영할 예정이다.

양영진 목장장은 “가을 정취가 한껏 물든 목장을 시민들에게 개방함으로써 경마와 마 문화에 대한 고객들의 이해를 높이고자 한다"며, "지역 시민, 사회적 기업과 함께하는 렛츠런팜 제주에 많은 시민과 관광객들이 찾아와 가을의 여유와 휴식을 즐기시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한국마사회 렛츠런팜 제주는 제주도의 가을 정취를 느낄 수 있는 ‘렛츠런팜 제주 가을 행사’를 개최한다(사진 제공= 한국마사회 제주).
한국마사회 렛츠런팜 제주는 제주도의 가을 정취를 느낄 수 있는 ‘렛츠런팜 제주 가을 행사’를 개최한다(사진 제공= 한국마사회 제주).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