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경마공원
최시대 기수, 주말 승률 50% 기록
부산경남경마공원(본부장 이종대)에서 활동 중인 최시대 기수(31세, 3조 오문식 조교사)가 지난 주말 부산경마에서 8회 경주에 출전해 4승을 기록하며 승률 50%를 기록했다. 두 번에 한번 꼴로 우승을 차지한 결과로, 최근 절정에 오른 기승술을 유감없이 뽐냈다. 최시대 기수는 금요경마인 17일, 총 6회 경주에 출전 3승을 쓸어 담은데 이어 일요경마인 19일에도 2회 경주에 나서 가볍게 1승을 추가해 주말 4승을 달성했다. 특히 금요일 첫 우승경주였던 6경주에서는 단승식 10.9배의 비인기마인 ‘와이어와이어’(한, 암, 3세, 15조 고홍석)에 기승, 멋진 추입작전을 선보이며 우승해 기분 좋게 주말의 첫 번째 승리를 장식했다. 이어 7경주와 10경주에서도 연속으로 우승을 차지하며 최고의 한주를 보냈다. 최시대 기수는 지난 2007년 5월에 데뷔했으며 지금까지 통산 1515전 136승, 2위 162회로 승률 9%, 복승률 19.7%를 기록 중인 베테랑 기수이다. 지금까지 대상경주 전적은 2011년도 부산광역시장배(GIII)와 코리안오크스(GII) 등 통산 3승의 기록이 있다.

부산경남경마공원, 재활승마 자원봉사자 모집
KRA 부산경남경마공원(본부장 이종대)이 재활승마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재활승마 자원봉사자는 장애아동의 치료목적으로 시행하는 재활승마에서 기승해서 재활훈련을 하는 장애아동의 승마운동을 돕는 보조자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장애인이 승마를 할 때는 일반인에 비해 스스로 말을 통제 및 제어하는 능력이 눈에 띄게 부족하므로 간과할 수 있는 상황에서도 큰 사고로 이어질 위험성이 있어 말의 좌우, 그리고 앞에서 말의 진로를 유도하는 보조자가 반드시 필요하다. 이러한 재활승마 보조자를 ‘사이드워커’(Side-walker)라고 하는데, 이번에 모집하는 자원봉사자가 바로 사이드워커이다. 모집인원은 10명 내외이며 만 16세부터 60세까지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재활승마 유경험자 및 승마 기승가능자는 모집에서 우대하며 남녀 성별제한은 없다. 신청을 원하는 사람은 KRA 한국마사회 홈페이지(www.kra.co.kr)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담당자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선정된 사람은 오는 9월부터 11월까지 부경경마공원에서 시행되는 재활승마에서 활동하게 되며 자세한 문의사항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부산경남경마공원 마사보건팀(☏. 051-901-7425)으로 문의하면 된다.

부경경마공원, 26일 6경주 GCTC 트로피 특별경주 개최
KRA 부산경남경마공원(본부장 이종대)이 이번주 일요일 제6경주로 GCTC 트로피 특별경주를 시행한다. GCTC 트로피 특별경주는 호주의 골드코스트 터프클럽(Gold Coast Turf Club)과의 트로피 교환경주로 올해로 3회째 시행하는 교류경주이다. 경주조건은 혼합2군 연령오픈 경주로 암수구분 없이 출전할 수 있다. 경주거리는 1800m로 치러질 예정이며, 총상금은 1억 5천만 원이 걸려있다. 경주에는 총 11두의 혼합 준족들이 출마등록을 마쳤으며 주요 마필로는 미국산 3세 암말인 ‘칼마’(8조, 김상석 조교사)와 미국산 4세 암말인 ‘루나스파이크’(13조 강병은 조교사) 등이 출전해 우승을 노릴 전망이다.


작 성 자 : 권순옥 margo@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